[북경 9월 19일발 신화통신] 중국치공당 창건 100돐을 즈음하여 중공중앙 총서기이며 국가주석이며 중앙군위 주석인 습근평이 축하편지를 보내 중공중앙을 대표하여 열렬히 축하하고 치공당 전체 동지들에게 진심 어린 인사를 전했다.
습근평은 축하편지에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치공당은 우리 나라에서 가장 일찍 세워진 민주당파로서 시종 중국공산당과 고난을 같이 하고 서로를 진심으로 대하면서 중국 혁명, 건설, 개혁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동심 협력하여 새시대를 분진하였는바 민족의 독립, 인민의 해방을 쟁취하고 국가의 부강, 인민의 행복을 실현하기 위해 지혜와 힘을 이바지했으며 ‘대중의 리익을 위해 복무하고 조국의 발전을 위해 해외 교포, 화교의 힘을 이바지하는’ 영광스러운 력사를 엮어왔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새로운 로정에서 치공당이 시종 중국공산당의 령도를 견지하고 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을 깊이있게 학습, 관철하며 협력의 초심을 고수하고 훌륭한 전통을 발양하며 자체건설을 강화하고 직책을 참답게 리행하며 해외교포, 귀국화교, 화교가족, 류학생을 광범위하게 단결하여 조국의 통일대업을 위해 적극적으로 봉사하고 중국식 현대화로 강국건설, 민족부흥의 위업을 전면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새롭고도 더욱 큰 기여를 하길 바란다.
중국치공당 창건 100돐 경축 대회가 19일 북경에서 거행되였다. 중공중앙 정치국 상무위원이며 전국정협 주석인 왕호녕이 대회에 참석해 연설을 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습근평 총서기는 중국치공당 창건 100돐에 특별히 축하편지를 보내여 치공당 100년간의 중요한 기여를 충분히 긍정했으며 치공당이 새로운 로정에서 참정당으로서의 직능을 더욱 잘 리행할 데 대하여 명확한 요구를 제기하고 간절한 기대를 걸었다. 습근평 총서기의 축하편지는 중공중앙이 중국특색 사회주의 참정당 건설에 대한 높은 중시를 충분히 보여주었고 중국 신형 정당제도를 잘 견지하고 잘 발전시키고 잘 보완하며 새시대 다당협력사업의 발전을 추동하는 데 중요한 지도적 의의가 있다. 우리는 이를 참답게 학습, 터득하고 관철, 실시를 잘 틀어쥐여야 한다.
왕호녕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중국치공당은 창건 100년간 시종 자기의 운명을 중화민족의 운명과 긴밀히 련결시키고 ‘대중의 리익을 위해 복무하고 조국의 발전을 위해 해외 교포, 화교의 힘을 기여하는’ 영광스러운 력사를 엮어왔다. 새시대, 새 로정에서 치공당은 습근평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을 깊이있게 학습, 관철하고 ‘두가지 확립’의 결정적 의의를 깊이 터득하며 ‘네가지 의식’을 증강하고 ‘네가지 자신감’을 확고히 하며 ‘두가지 수호’를 실천하면서 중국식 현대화를 추진하기 위해 인심, 공감대, 지혜, 힘을 광범위하게 결집해야 한다. 정확한 정치방향을 확고히 해야 한다. 중국공산당의 령도를 시종일관하게 견지하고 사상, 정치, 행동 면에서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중공중앙과 고도의 일치성을 유지해야 한다. 대국을 념두에 두고 참답게 직책을 리행해야 한다. 참정의정에서 대중의 지혜를 모으고 민주감독에서 적극적으로 건언하며 정당협상에서 좋은 책략을 내놓아 중국 신형 정당제도의 효과성을 부단히 향상시켜야 한다. 특색우세를 충분히 발휘해야 한다. 해내외 중화 아들딸들의 대단합을 강화하는 데 조력하고 조국의 통일대업을 위해 봉사하고 량호한 국제환경을 마련하는 데 더욱 큰 역할을 발휘해야 한다. 훌륭한 전통을 계승, 발양하면서 자질이 높은 중국특색 사회주의 참정당을 건설해야 한다.
중공중앙 정치국 위원이며 중앙통전부 부장인 리간걸이 회의에서 습근평의 축하편지를 대독했다. 전국정협 부주석이며 치공당 중앙위원회 주석인 장작군이 축사를 했다. 전국인대 상무위원회 부위원장이며 중국농공민주당 중앙위원회 주석인 하유, 전국정협 향항오문대만화교위원회 부주임 허우성이 선후하여 각 민주당파 중앙, 전국공상업련합회와 화교 관련 단위를 대표하여 축사를 했다. 해외 교포, 향항, 오문, 대만 동포 대표와 치공당 당원 대표가 대회에서 발언했다.
중공중앙 정치국 위원이며 국무원 부총리인 류국중, 전국정협 부주석 목홍이 대회에 참가했다.
치공당 중앙위원회 상무부주석 장은적인 대회를 사회했다. 중앙과 국가 기관 관련 부문, 화교 관련 단위, 관련 인민단체 책임자와 각 민주당파 중앙, 전국공상업련합회 책임자, 치공당중앙 지도부 성원과 원 지도부 성원, 치공당 중앙위원회 위원, 당원 대표, 해외 교포, 향항, 오문, 대만 동포 대표 등이 대회에 참석했다.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