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9월 27일발 신화통신] 국경절과 추석이 다가오자 중앙 8항규정 정신 깊이 관철 학습교양 성과를 공고히 하고 확장하기 위해 중앙규률검사위원회 판공청은 최근 ‘국경절, 추석 기간 중앙 8항규정 정신 엄격히 실시하고 ‘네가지 기풍’을 엄하게 다스릴 데 관한 통지’를 발부해 각급 규률검사, 감찰 기관이 감독 및 검사를 강화하여 ‘네가지 기풍’의 반등을 견결히 방지할 것을 요구했다.
‘통지’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주체 책임을 다지고 각급 당조직이 중앙 8항규정은 당중앙이 신임을 얻는 조치임을 깊이 인식하도록 추동하며 련결점을 고수하고 한치도 양보하지 않으며 학습교양이 끝나면 곧바로‘통과’되였다는 그릇된 사상을 견결히 두절하고 조금도 긴장감을 늦추지 말고 작풍건설을 단단히 틀어쥐여야 한다. 각급 지도기관과 지도간부, 특히는 ‘제1책임자’를 독촉하여 자신을 엄격히 단속하고 직책을 다지며 관할 구역을 엄하게 다스리고 솔선하여 중앙 8항규정 정신을 엄격하게 실시하며 젊은 간부, 새로 발탁된 간부, 관건 직무 간부에 대한 교양과 주의를 강화하여 사상이 해이해지고 행위가 규범을 상실하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통지’는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명절기간 다발하는 문제에 초점을 맞추고 규정을 어기고 월병, 게구매카드(권), 담배, 술, 차 등 례물과 례금을 수수하거나 주민소구역, 내부 식당, 개인회소 등 장소에서 규정을 어기고 먹고 마시는 문제, 규정을 어기고 수당보조금 혹은 복지를 지급하는 문제, 규정을 어기고 결혼식, 장례식 등을 열거나 공차를 사적으로 사용하며 공정한 공무집행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관광, 오락활동 안배를 접수하는 등 문제를 단호히 바로잡아야 한다. 경영주체와 인민대중의 정상적인 생산과 생활을 위한 봉사와 보장 면에서 부작위와 함부로 작위하는 등 현상을 힘써 바로잡아야 한다.
‘통지’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엄격하게 감독하고 엄격하게 규률을 집행하며 현행과 전형을 틀어쥐고 보이지 않거나 변이된 현상에 대해 깊이 조사하며 규정에 맞서 규률을 위반하는 문제를 조속히 조사하고 엄격히 처리하며 허위 보고, 은페 행위에 대해 엄하게 처리하고 엄중한 결과를 초래한 경우 직접적인 책임과 지도자의 책임을 동시에 추궁하여 고압적인 징벌태세를 유지해야 한다. 실책자에 대한 문책, 엄격한 문책을 견지하고 작풍건설이 해히해지고 ‘네가지 기풍’문제가 두드러진 지역, 단위의 당조직과 지도간부에 대해 엄숙하게 문책해야 한다. 전형 사례에 대한 통보를 강화하여 경시와 진섭을 강화해야 한다.
‘통지’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새롭고 옳바른 기풍을 고양하고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전승해야 한다. 청렴을 숭상하고 부패를 거부하며 검소를 중시하고 사치를 금하며 간고하게 분투하는 등 훌륭한 작풍을 제창하며 당원 간부들이 자각적으로 사치와 랑비 등 불량한 습관을 반대하도록 교양, 인도하여 청렴하고 기풍이 옳바른 명절 분위기를 마련해야 한다.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