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9월 28일발 신화통신] 최근 중공중앙은 <중국공산당 사상정치 사업 조례>(이하 <조례>로 량함)을 인쇄, 발부하고 통지를 발송해 각 지역과 각 부문에서 참답게 이를 참답게 집행할 것을 요구했다.
통지에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사상정치 사업은 당의 훌륭한 전통, 선명한 특색과 두드러진 정치적 우세이다. <조례>는 습근평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을 지침으로, 당규약을 근본적인 근거로 삼고 당이 사상정치 사업을 령도하는 력사적 경험 특히는 새시대 사사정치 사업의 리론과 실천경험을 총화했으며 사상정치 사업의 체제와 기제, 사업 직책, 내용 방식, 목표 임무를 가일층 명확히 했는바 사상정치 사업에 대한 당의 전면 령도를 견지하고 강화하며 사상정치 사업의 과학화, 제도화, 규범화 수준을 제고하는 데 있어 중요한 의의가 있다.
통지에서는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각급 당위(당조)는 <조례>의 학습선전과 관철실시를 참답게 잘 틀어쥐고 사상정치 사업의 전개 상황에 대한 독촉과 검사를 강화하여 <조례>의 제반 규정이 실제에 시달되도록 확보해야 한다. 각급 당조직은 정치상, 전반적으로 사상정치 사업의 극단적인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고도의 사상 자각과 강렬한 책임담당으로 사상정치 사업을 참답게 잘 틀어쥐며 사상정치 사업의 인솔 역할을 충분히 발휘시켜야 한다. 전체 당원, 특히 지도간부들은 당성 단련을 강화하고 솔선하여 사상정치 사업을 전개해야 한다. 사성정치 사업대오를 잘 건설하고 강하게 건설하며 사상정치 사업이 새로운 국면을 열도록 추동해야 한다. 각 지역, 각 부문은 <조례> 중의 주요 상황과 건의를 집행함에 있어서 적시에 당중앙에 보고해야 한다.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