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3월 1일발 신화통신] 제62번째 뢰봉따라배우기 기념일을 즈음하여 중앙정신문명건설판공실, 공청단중앙, 전국부련회, 중국문련, 중국과학기술협회, 교육부, 문화관광부, 국가위생건강위원회가 련합으로 주최한 2025년 전국 ‘뢰봉따라배우기·문명실천행동’ 주제활동이 뢰봉의 고향 호남 장사에서 가동되였다.
가동식에서 전국 뢰봉따라배우기 선진전형과 문명실천 자원봉사자들이 소감을 나누어 대중들의 강렬한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우리 모두가 뢰봉>, <새시대에 꽃을 피우다> 등 문예종목은 뢰봉정신의 시대적 함의를 생동하게 연출했다. 현장에서 방영한 영상은 전국 각지에서 개최한 뢰봉따라배우기 문명실천활동 장면을 보여주어 뢰봉을 따라배우고 덕을 숭상하고 선을 향하며 선봉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농후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활동 당일 장사시는 대중성 뢰봉따라배우기 문명실천봉사도 함께 전개했는데 문명실천진지에 의존하여 건강 무료 진료, 법률 원조, 심리상담, 문화혜민, 과학보급 선전, 안전교육 등 다양한 형식의 뢰봉따라배우기 활동을 개최하고 따뜻하고 목표 지향적인 봉사를 제공하여 시민들의 폭넓은 환영을 받았다.
료해에 따르면 ‘뢰봉따라배우기·문명실천행동’ 주제활동은 전국에서 지속적으로 전개될 예정이다. 각지, 각 관련 부문은 실제와 결부하고 문명실천 주제를 둘러싸고 특별전시, 문예공연, 체험교류, 애심봉사 등 여러 종류의 활동을 조직, 전개한다. 광범위한 선전을 통해 대중을 동원시키고 문명실천이 일상에 녹아들고 일상화되도록 추진하며 사람들이 작은 것부터 시작하고 주변에서부터 시작하여 타인을 배려하고 사회에 기여함으로써 자기가치를 실현하도록 인도하고 전민 문명 소양과 전사회의 문명 수준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