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3월 3일발 신화통신 기자 온경화] 3일 중국과학기술협회에서 개최한 2025년 뢰봉따라배우기 과학기술자원봉사주간에서 알아본 데 따르면 우리 나라의 과학기술자원봉사플랫폼에 실명으로 등록한 과학기술자원봉사자가 520만명을 초과했고 과학기술자원봉사대오가 11만개를 초과하였으며 년평균 30여만회의 활동을 전개하여 과학기술 자원봉사의 시대적 가치와 왕성한 활력을 보여주었다.
소개에 따르면 최근년간 우리 나라의 과학기술자원봉사는 새로운 발전단계에 들어섰고 광범한 과학기술자원봉사 조직과 과학기술자원봉사자들은 국가 발전전략을 중심으로 과학기술 자문, 기술 보급, 과학 교육, 건강 무료진료, 사회봉사 등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민생 복지를 증진하고 사회의 조화를 촉진하는 중요한 힘이 되고 있다.
제62번째 뢰봉따라배우기 기념일을 즈음하여 중국과학기술협회는 3월 1일부터 7일까지 전국에서 기술봉사류 자원봉사, 민생류 자원봉사, 과학기술보급류 자원봉사, 응급봉사류 자원봉사, 전문분야 자원봉사 등 5가지 분야의 과학기술자원봉사활동을 광범위하게 전개하게 된다.
활동배치에 따라 중국과학기술협회에서는 선진모범 시범활동을 개최하고 전국 학회의 과학기술자원봉사 사업 핵심능력 제고활동, 봄철 농사차비 과학기술 자원봉사 련합행동, 중국과학기술관 자원봉사 해설활동을 전개한다. 각 전국 학회는 학과와 전업의 우세를 발휘하여 학회 회원들을 동원하여 향촌진흥, 과학과 교육에 의한 국가진흥, 아름다운 중국, 건강중국 등 분야에서 과학기술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한다.
이와 동시에 각 지역의 과학기술협회는 소속 과학기술자원봉사조직을 동원하여 새시대문명실천쎈터, 당과군중봉사중심 등 진지에 의거해 각종 류형의 과학기술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한다.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