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3월 31일발 신화통신 기자 왕우령] 인민대중의 거주 품질 향상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주택도시농촌건설부는 3월 31일 국가표준 <주택 항목 규범>을 발표했다. 새로운 규범은 주택 항목 전체를 대상으로 안전, 쾌적함, 친환경, 스마트를 목표로 하여 규모, 배치, 기능,성능과 핵심기술 등 면에서 주택 항목의 건설, 사용 및 유지에 대해 규정을 내렸다.
새 규범은 다음과 같이 규정했다. 신축 주택의 매층 건물높이가 3메터이하여서는 안되며 4층 및 그 이상의 주택에는 엘레베이터를 설치해야 한다. 벽체와 바닥의 방음성능과 출입문, 화장실문의 통행순폭을 높이고 베란다 등 림공에서의 란간의 높이를 높여야 한다. 규범은 공공 이동통신 신호가 공공공간과 엘레베이터안까지 피복되여야 하며 에어컨 실외기는 전용플랫폼에 설치할 것을 요구했다. 규정은 또 부동한 기후지역별 난방 및 에어컨시설 설치 요구 등을 규정했다.새로운 규범은 올해 5월 1일부터 시행된다.
주택도시농촌건설부 관련 사국 책임자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우리 나라 경제사회가 빠른 속도로 발전함에 따라 인민의 생활 수준과 건축 기술 발전 수준이 모두 비교적 크게 향상되면서 주택 품질향상에 대한 수요가 더 높아졌다. 새로운 규범은 우리 나라 근년래의 주택 항목 건설 실천과 결부하여 현행 주택 표준 실시 상황에 대한 평가를 토대로 광범위한 의견 청취와 충분한 론증을 거쳐 주택 항목의 최저선 요구를 제기했는바 도시주택의 고품질 발전을 더욱 유력하게 지탱할 것이다.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