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성, 타지역에서 장기간 거주하거나 타성에 림시로 외출해 치료를 받는 보험가입자는 타지역 치료 등록을 수속한 후에 타성, 타지역 치료 직접결산 봉사를 향수할 수 있다.
타성, 타지역 치료 직접결산 적용대상
첫째, 타성, 타지역 장기 거주인원으로 타지역에 안치한 퇴직인원, 타지역 장기 거주인원, 타지역 상주 사업일군 등 보험가입 성(자치구, 직할시)외에서 장기간 근무, 거주, 생활하는 인원을 포함한다.
둘째, 타성에 림시로 외출해 치료받는 인원으로 타지역 병원 전이치료인원, 근무와 관광 등 원인으로 타지역에 거주하는 응급구조인원 및 기타 타성에 림시로 외출해 치료받는 인원을 포함한다.
타성, 타지역 치료 등록방법
보험가입자는 ‘국가의료보장국’ 위챗공식계정에 들어가 ‘의료보험봉사’중의 ‘국가 타지역 치료 등록’을 클릭하고 타지역등록 애플릿페지에 들어간다.
다음 ‘타지역 치료 등록신청’ 버튼을 클릭하고 실명인증을 통과한 후 등록을 시작한다. 알아본 데 따르면 일부 지역에서는 보험가입자가 개인승낙의 방식으로 등록을 처리하는 것을 허용하는데 조건에 부합되는 보험가입자가 인정자료를 제출할 수 없을 때 ‘개인승낙서’를 클릭하고 요구에 따라 서명을 마친 후 ‘등록제출’ 버튼을 클릭하여 등록신청을 완성할 수 있다. 이 밖에 보험가입자는 또 애플릿을 통해 타지역 인터넷지정의약기구, 타지역 치료비용명세, 만성 특수 질병 진찰자격 등 관련 상황을 조회할 수 있다.
인민넷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