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길림성교육청, 길림성인력자원및사회보장청에서 지도하고 연변대학, 길림성고등교육학교 졸업생취업지도쎈터, 장춘시인력자원및사회보장국, 장춘시공상업련합회에서 공동으로 주최한 ‘창업분투는 길림성에서’ 연변대학 대 길림성 고품질 발전 봉사 계렬행동—2024기 졸업생 장춘지역 전문 채용박람회가 개최되였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연변대학이 처음으로 교외, 역외에서 채용박람회를 개최하는 것으로 ‘4대 군집’ 육성, ‘6신 산업’ 발전, ‘4신 시설’ 건설, 길림성 전통산업, 신흥산업, 미래산업의 발전수요에 초점을 맞춰 졸업생들이 길림성에 남아 취직할 수 있도록 이끄는 데 취지를 뒀다. 채용박람회는 졸업생들의 실제에 립각하여 장춘지역의 219개 채용기업을 오프라인 회의에 참석하도록 초청했고 76개 길림성내 채용 기업이 온라인 형식으로 회의에 참석했다. 해당 채용기업들은 루계로 1431개의 일자리를 제공했는데 계획 채용 수효는 8699명이였다. 한편 이날 행사에 참가한 학생은 3615명, 그중 1688명이 취업 의향을 달성했다.
행사장에는 특색전시구역과 채용행사구역 두개 구역이 설치되였다. 특색전시구역에는 정책상담, 취업지도상담, 학원상담, 창업문화전시 등 공간을 마련하여 박람회에 참가하는 고용주에게 학교의 특색을 깊이 리해할 수 있게 했고 졸업생들에게도 각 분야의 취업과 창업 정책을 전면적으로 리해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했다. 채용활동구역에는 고용단위별 독립 부스를 설치하여 졸업생과 채용측이 더한층 소통할 수 있게 했다.
길림일보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