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농촌부로부터 알아본 데 따르면 농업농촌부, 국가발전및개혁위원회 등 7개 부문은 얼마 전 련합으로 고기소, 젖소의 생산과 안정적인 발전을 촉진할 데 관한 통지를 발포하여 고기소, 젖소의 생산을 안정시킬 데 대해 포치하고 사육호들에서 난관을 극복하도록 도와주고 있다.
‘통지’ 포치에 근거하여 우리 나라는 고기소, 젖소의 기초생산능력을 안정시키는 데 주력하게 되며 각지에서는 기초암소의 무리 확대, 품질 제고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젖소가정목장과 젖농가합작사 등 신형의 경영주체 육성을 다그치게 된다. 량곡생산을 사료생산으로 개혁하는 정책을 잘 활용하여 량질 사료용 풀의 수확, 저장 진도 추진을 다그치게 된다. 젖업, 사육, 가공 일체화 발전을 추진하고 신선한 젖 구매, 판매 질서를 안정시키며 환원우유의 첨가와 표식 관리를 규범화하게 된다.
‘통지’는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신용대부보험정책 지지를 강화하고 고기소, 젖소 사육호의 신임명단(白名单) 제도를 구축하며 잠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육호들을 대상해 합리적인 기한 연장, 지속적인 대출 등 방식으로 지지하며 맹목적으로 대부금을 뽑거나 대부금을 끊거나 대부금을 제한하지 않는다. 고기소, 젖소 생체, 축사 등을 저당물 범위에 포함시키는 것을 지지하고 은행기구의 ‘매초사료 대출’ 등 전문적인 금융제품 혁신을 권장한다. 당지 실정에 알맞게 고기소 사육, 기초암소 사육 보험을 발전시키는 것을 지지한다.
‘통지’는 다음과 같이 명확히 했다. 빈곤퇴치 지역과 빈곤퇴치 군중들을 대상한 고기소, 젖소 산업 지원을 강화한다. 소고기, 우유 소비를 촉진하고 신선한 소고기, 신선한 우유의 품질과 영양가를 과학적으로 선전, 전시하며 ‘학생 음용 우유’를 보급하고 조건이 구비된 지역에서 소비 쿠폰을 지급하는 등 방식을 통해 우유 소비를 견인하는 것을 권장한다. 생산형세 분석, 연구판단과 조기경보의 유도를 강화한다. 일련의 고효과 실용기술을 집대성하고 보급하여 원가절감, 품질제고, 효익증대를 실현한다.
신화사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