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연변청년창업원에서 연변청년 커피창업혁신교류활동이 마련됐다. 부분적 커피기업의 책임자, 연변주커피문화교류발전협회 회원, 청년창업자 대표와 연변청년창업원 책임자 등 50여명이 활동에 참여했다.
커피산업의 승격 발전에 적극적으로 조력하기 위해 공청단연변주위, 연변청년창업원에서 마련한 이번 활동에서 활동 참가자들은 먼저 연변형원명커피, 연변위업식품유한회사, 길림룽마트그룹유한회사, 연변청년창업원 등 곳을 참관하면서 기업의 운영상황 및 산업사슬의 상하류 부대상황을 상세히 료해하고 어떻게 하면 협력을 가일층 강화할 것인가와 관련해 심층적인 토론과 교류를 펼쳤다. 연변청년창업원에서 이들은 ‘청년창업커피’ 커피문화봉사체험전시장을 참관했다. 공청단연변주위와 연변주커피문화교류발전협회가 공동으로 조성한 이 전시장에서 활동 참가자들은 커피 력사, 제작방법, 파생제품 등에 대한 소개를 듣고 현장에서 커피제작을 체험해보기도 했다. 활동과정에 가진 좌담회에서 부분적 커피기업의 관계자 및 청년창업자들은 커피문화 및 기업발전을 둘러싸고 교류 발언을 했다.
공청단연변주위 관계자는 이번 활동은 주당위의 사업포치를 깊이있게 관철하여 연변청년 커피산업발전 조력행동을 실시하는 첫번째 주제활동으로서 커피프로젝트 협력, 고찰 교류, 인재 접목의 취업, 창업 지원 플랫폼을 적극 구축하고 청년 창업자들이 커피창업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창의, 혁신, 창조를 견지하며 커피소비의 새로운 업태를 육성하고 구축하도록 격려하기 위한 데 취지를 두었다고 밝히면서 앞으로 조력행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연변 커피경제의 쾌속적인 발전에 힘을 보탤 것이라고 표했다.
김은주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