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근평 총서기는 길림성당위와 성정부의 사업회보를 청취할 때 “전국에서 통일된 대시장 건설에 적극 융합되고 시장화, 법치화, 국제화된 일류의 경영환경을 조성하며 더욱 높은 수준의 개방형 경제 새 체제를 건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총서기의 중요연설은 훈춘시 광범한 간부, 군중들이 적극적으로 사업하고 두가지 자원을 깊이 발굴하며 두개 시장을 깊이 개척하고 고품질의 ‘인입’과 고수준의 ‘진출’을 더욱 효과적으로 통합하며 주변 국가와의 교류, 합작을 강화하고 동북아를 지향한 륙해 새 통로를 원활하게 조성해 고수준의 개방 플랫폼을 전력으로 구축하도록 격려했다.
현재 훈춘시는 ‘좋은 출발’을 위해 온 힘을 몰붓고 있다. 개혁개방이라는 ‘관건적인 한수’를 잘 활용하기 위해 훈춘시는 중앙과 성, 주당위의 개혁 포치를 적극 시달하고 종합경제, 생태문명, 농업농촌 등 9대 분야, 91가지 중점 개혁 임무를 안정적으로 실시한다. 중점 분야의 기구 설치, 직능 배치를 최적화하여 기구 개혁을 착실히 추진하고 국유자산, 국유기업의 개혁 심화 및 향상 행동을 전개하며 중요사항 결정, 중요인사 선정, 대규모 자금 지출 및 중대대상 투자 등 국유기업 제도기제를 구축하여 국유기업의 건전한 발전과 국유자산의 가치 유지, 가치 증가를 보장한다. 정부직능 전환을 가속화하고 전 과정 온라인 처리를 통해 정무봉사 사항을 실시하여 시장주체가 성장하는 기반을 조성한다.
상호 련결 및 통합 건설을 강화한다. 훈춘시는 대 로씨야 도로통상구 ‘7×12시간’ 통관 사업제를 시행하고 통상구 안전 지능자물쇠와 LPG 철도중계플랫폼을 건설했으며 대 로씨야 도로통상구 새 련합검사청사 공사를 실시했다. 훈춘─모스크바 자동차 부품 수출 쾌속 운송 전용렬차를 새로 개통하고 ‘해양렬차’, 국제전자상거래 TIR 도로운수, 청정에너지 철도 전용선, 훈마철도 우정 전문렬차와 길절‘1호’ 해양항선을 안정적으로 운행하며 수입, 수출 량이 많은 대통관 구도를 다그쳐 구축한다.
대외무역을 안정적으로 확장한다. 훈춘시는 킹크랩산업 고품질 발전 봉사 전담반을 구성하고 중─로 무역상회를 설립하여 신선 해산물시장 주도권을 공고히 한다. 석탄, 청정에너지, 식량, 해산물, 목재, 화학비료 등 대종상품 수입과 자동차 부품, 소상품 등 중점 제품의 수출 규모를 확대하고 대외무역을 안정적으로 전개한다.
고수준의 개방 플랫폼을 전력으로 구축한다. 훈춘해양경제발전시범구 체제기제 개혁을 다그쳐 틀어쥐고 구조를 체계적으로 재구성하며 개발, 건설, 관리, 봉사 방식을 더한층 혁신했다. 훈춘종합보세구의 정책혜택을 잘 활용하여 완성차, 중고차, 자동차 부품 조립 수출을 확대하고 보세 정비, 보세 전시, 검측 인증, 조립 가공 등 신흥업무를 개통하기 위해 노력하며 농산물, 식품, 사료 등 기업을 적극 유치하여 보세가공을 하고 삼해어구 가공, 김 생산 가공 등 대상이 조속히 생산 능력, 효익을 달성하도록 추동한다. 호시무역의 착지가공을 막강하게 키우고 무역기업이 공업과 무역 일체화로 전환하도록 지원하며 수입 콩, 어유, 해삼 등 산품의 착지가공 규모를 늘이며 무역 품종 확대, 수량 증가와 투자유치를 잘하고 철도호시무역구, 권하호시무역구 기능을 최적화한다.
상항파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