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 전국 대학졸업생 등 청년 취업, 창업 사업 영상회의가 북경에서 열렸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백방으로 일터를 늘이고 대학졸업생들이 높은 질로 충분히 취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 중점분야, 중점업종을 대상으로 일터를 늘이는 데 더욱 중시하고 산업 발전을 추동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취업 성장점을 발굴해야 한다. 도시, 농촌 기층에서의 일터를 안정시키고 일터를 늘이는 것을 잘 틀어쥐고 정책보장을 강화하여 대학졸업생들이 ‘기층에 내려가고 남아있으며 일을 잘할 수 있게’ 해야 한다. 중, 소, 령세 기업의 발전을 지지하고 일터 공급을 확대하며 기업이 대학졸업생을 채용하는 적극성, 주동성을 격발시켜야 한다. 정책효과를 더욱 잘 발휘하고 취업을 촉진하는 정책을 일찍 출범하며 정책성 일터는 규모를 안정시키고 일찍 채용하고 많이 채용해야 한다. 창업혜택정책의 지지와 시달을 강화하고 대학생이 창업하여 취업을 인솔하도록 촉진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취업지도를 잘하여 졸업생들이 보다 좋은 일터를 찾고 빨리 취업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사상정치 교양을 강화하고 졸업생들이 국가 발전의 수요와 개인의 실제로부터 출발하여 리성적이고 현실적으로 직업, 일터를 선택하도록 인도해야 한다. ‘1대1’ 방조부축책임을 시달하고 대장을 건전히 하며 빈곤 졸업생 군체를 우선적으로 잘 봉사해야 한다. 취업능력 강습을 강화하고 졸업생들이 순조롭게 학교로부터 직장으로 과도하도록 도와야 한다.
청년보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