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년간 룡정시인대 상무위원회는 습근평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의 위대한 기치를 높이 들고 중화민족공동체의식을 확고히 수립하는 주선을 견지하며 중앙과 성, 주, 시 당위의 중대한 결책과 포치를 둘러싸고 룡정 특색을 지닌 새시대 인대 실천의 길을 적극적으로 탐색해 룡정시의 경제, 사회 고품질 발전을 추진하는 데 적극적인 힘을 기여했다.
◆감독 기능을 고품질 발전 동력으로 전환
룡정시인대 상무위원회는 새시대가 인대에 부여한 사명과 임무를 정확히 파악하고 전 시 경제, 사회 발전의 중점 고리와 핵심 분야에 초점을 맞추어 감독 사업을 착실히 전개했다. 올해에 정부 특별 보고 20개, 감찰 보고 1개, 검찰원과 법원 보고 2개를 청취, 심의하고 9개의 ‘시찰, 조사, 검사’ 활동과 4개의 집법 검사 활동을 전개했다.
룡정시인대 상무위원회 부주임 김성훈은 “매년 2가지 감독 의제를 배치하고 심의 의견을 형성했으며 ‘심의 의견 실시 상황에 관한 보고’를 청취, 심의하고 만족도 평가를 진행한다.”면서 “재조사연구, 재보고, 재검토의 순환 추진을 통해 감독의 실제 효과를 제고하고 중심 사업의 발전을 추동하는 힘을 형성한다.”고 밝혔다.
룡정시인대 상무위원회는 또 중화민족공동체의식을 확고히 수립하는 것을 둘러싸고 선후하여 민족단결진보 시범구 및 시범단위 건설, 무형문화유산법 관철 실시 등 8개의 관련 의제 감독 사업을 펼쳤으며 향촌진흥, 보조경찰대오 건설, 도시난방공급, 환경정돈 등을 중심으로 조사연구를 전개하고 민족단결, 연변관광통로, 집단화 학교 운영, G331 국도 개통, 위생응급, 취업 등 감독 의제를 둘러싸고 민생복지 관련 감독 사업을 펼쳐 대중의 획득감, 행복감, 안전감을 더한층 증강시켰다.
◆대중과의 밀접한 련계 견지해 강대한 합력 결집
룡정시인대 상무위원회는 전 시 각급 인대 대표들이 법에 따라 직무를 수행하고 룡정의 고품질 발전을 추진하는 데 있어 지도적이고 도움이 되는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도록 지원, 보장했다. 최근 2년간 260여명의 인대대표와 인대 사업일군이 각급, 각종 주제 교육 활동에 참여하고 240여명이 조사연구 및 ‘시찰, 조사, 검사’ 활동에 참여했다. ‘대표의 집’을 련결고리로 삼아 네개 급 인대 대표가 모두 ‘대표의 집’에 심입해 민심을 가까이에서 파악하고 인민들의 걱정을 해소하도록 했다. 특히 2024년과 2025년에 ‘중화민족공동체의식 확고히 수립 주제 활동’을 전개하고 258명의 인대대표 선전강연원 팀을 구성해 210회의 선전강연을 펼쳤다. 연인수로 1만 2000여명의 대중이 관련 활동에 참여하고 100여건의 대중 의견과 건의를 수집했으며 230여건의 민생 관련 문제를 해결했다. 공농로 수리, 문화광장 보수 등 대중의 의견을 반영한 조치들이 난제를 해결하고 발전을 촉진하는 생동한 실천으로 전환되였다.
◆투자유치로 고품질 발전에 에너지 부여
룡정시인대 상무위원회는 룡정시의 ‘14.5’ 산업발전 계획을 둘러싸고 인대의 제도우세, 기능우세, 대표우세를 충분히 발휘해 투자유치 사업이 새로운 성과를 거두고 새로운 돌파를 이루도록 추동했다. ‘지도부 성원이 주도하고 분관 위원회 판공실에서 실행하며 인대대표가 협력하는’ 사업 기제를 구축하고 룡정시의 독특한 자연자원과 풍부한 농산물 자원을 기반으로 특색 산업 대상을 도입해 룡정시의 특색 경제 발전의 토대를 다지고 유휴 자원을 활성화하며 산업 전환, 승격에 새로운 동력을 주입했다.
룡정시 룡성식품무역유한회사의 총경리 단욱창은 “룡성곡물건조탑 대상의 토지 사용증, 공사 허가 및 시공 허가 수속을 밟을 때 룡정시인대 상무위원회에서 사전에 개입하고 주동적으로 지도해 심사비준 능률이 기대 이상으로 높았다.”면서 “정책 해석, 대상 착지, 수속 대행 전 과정에서 실질적인 관심과 도움을 받으면서 성의와 존중을 느낄 수 있었고 우리도 룡정시의 경제 고품질 발전에 실제적인 힘을 기여해야겠다는 확고한 신심이 생겼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룡정시인대 상무위원회에서는 11개의 대상을 도입, 착지시켰으며 계획 총투자는 2억 1700만원이고 이미 완수한 투자는 1억 800만원이다.
향후 룡정시인대 상무위원회는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두리에 더욱 긴밀히 뭉쳐 당중앙 20기 4차 전원회의 정신을 학습, 선전, 관철하는 것을 현재와 향후 한 시기의 중요한 정치적 임무로 간주하고 중화민족공동체의식 확고히 수립 주선을 인대사업의 여러 면, 전 과정에 융합시키고 인대의 기능을 충분히 발휘하면서 룡정시 경제, 사회 고품질 발전의 새로운 국면을 창조하는 데 더 큰 기여를 할 계획이다.
전해연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