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주인대 상무위원회 당조가 확대회의를 소집하여 주당위 12기 10차 전원회의 정신을 전달, 학습했다. 주인대 상무위원회 당조 서기이며 주임인 채홍성이 회의에 참석하여 연설을 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주당위 12기 10차 전원회의는 당중앙 20기 4차 전원회의 정신을 깊이있게 학습, 관철하고 성당위 12기 8차 전원회의의 포치와 요구를 전면적으로 시달한 중요한 회의이다. 주인대 및 그 상무위원회는 주당위 전원회의 정신을 깊이있게 학습, 관철하고 사상과 행동을 주당위의 결책과 포치에 확실하게 통일시켜야 한다. 주인대 상무위원회 각 위원회와 판공실, 각 당지부는 정성 있게 조직하고 학습 성과를 법에 따라 직책을 리행하고 대국에 봉사하는 구체적인 행동으로 전환시켜 주당위 전원회의 정신과 ‘15.5’전망계획 포치가 인대의 제반 사업에 뿌리를 내리고 효과를 발휘하도록 보장해야 한다. 우리 주 ‘15.5’전망계획 심사, 비준의 제반 사업을 착실히 수행하고 법에 따라 중대 발전 결책에 대한 법정 심사관을 잘 지켜야 한다. 법과 규정에 따라 심사, 감독 책임을 리행하고 제반 회의의 사전 준비 사업을 세분화하여 실속있게 틀어쥐며 전망계획이 순조롭게 통과되도록 보장하여 주당위의 전략적 포치가 법적 절차를 통해 전 주 여러 민족 인민의 공동 의지와 행동 자각으로 전환되도록 해야 한다. 전원회의 정신과 ‘15.5’전망계획 목표, 임무에 착안해 직책을 리행하여 고수준의 직책 리행으로 고품질 발전을 촉진해야 한다. 인대의 직능 역할을 발휘해야 한다. 주당위 ‘연변주 국민경제및사회발전 제15차 5개년 계획 제정할 데 관한 중공연변주위의 건의’에 명시된 ‘15.5’ 발전의 12개 중점 임무에 초점을 두고 지방 법규와 단행 조례의 제정, 개정, 페지, 해석을 통합적으로 추진함으로써 고품질 립법으로 고품질 발전을 지원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인대 직무 수행 사항을 전면적으로 정리해야 한다. 주당위가 제기한 ‘한개 성장극, 두개 지역, 세개 구’ 구축 목표를 사업의 중점으로 삼고 중점 분야의 립법 사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변강 치리 법규 체계를 건전히 하고 보완해야 한다. 감독 사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야 한다. 전통산업 개조, 우세산업 강화, 신흥산업 육성, 중대대상 건설 강화, 고수준 개방 확대 등 관건 고리를 중점적으로 둘러싸고 감독을 전개하여 연변 특색이 있는 현대화 산업체계를 구축하는 데 조력해야 한다. 대표 사업을 더한층 강화해야 한다. 대표의 직무 수행 조치를 보완하고 직무 수행 경로를 확대하며 ‘천명 대표 천촌 진입’ 등 특색 플랫폼 건설을 심화하여 여러 민족 인민의 리익 요구를 잘 실현하고 민생 행복의 기반을 튼튼히 다져야 한다. 래년과 ‘15.5’시기 주인대 및 그 상무위원회의 사업을 과학적으로 잘 계획하여 중국식 현대화 연변의 새 장을 써내려가는 데 인대의 힘을 기여해야 한다.

주인대 상무위원회 부주임 왕추국, 리수옥, 비서장 리경문이 회의에 참석했다.
전해연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