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서기의 리론저작을 학습한 성과를 전환시키는 것을 깊이 추진해
제반 사업 고품질 발전 전력 추진해야
주정부 당조회의와 상무회의 소집

2023-05-25 08:54:17

24일, 주당위 부서기이며 주장인 홍경이 주정부 당조 2023년 제6차 회의, 16기 18차 상무회의를 소집, 사회하고 중앙, 성의 관련 정신을 전달하였으며 최근의 중점사업을 연구 포치함과 아울러 각기 절차에 따라 보고하거나 등록하기로 결정했다.

회의는 ‘《습근평저작선독》 제1권, 제2권을 학습할 데 관한 중공중앙의 통지’ 정신 및 주정부 당조의 관철 시달 조치를 전달, 관철하고 20기 중앙재정경제위원회 제1차 회의 정신을 전달, 관철했으며 중공중앙 규률검사위원회의 관련 통보 정신을 전달하고 <길림성인민정부 사업규칙>을 전달, 학습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사상과 행동을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한 당중앙의 포치에 확실하게 통일시키고 총서기의 리론저작을 깊이있게 학습하고 투철하게 터득하며 학습성과의 전환을 추진해야 한다. 재정경제사업에 대한 당의 령도를 일층 강화하고 실물경제의 인솔을 강화하며 현대화 산업 체계를 다그쳐 구축해야 한다. 여러가지 조치를 취해 인구문제를 해결하여 연변 인구의 고품질 발전을 촉진해야 한다. 중앙 8가지 규정 정신은 장기적으로 유효한 철 같은 규칙이고 든든한 지레대라는 것을 충분히 인식하고 정치위치를 확실하게 제고하며 견강한 당성으로 당의 작풍 건설을 보장해야 한다. <성정부 사업규칙>을 참조하여 <주정부 사업규칙>을 수정하고 정부사업의 제도화, 규범화, 법치화를 추진해야 한다.

회의는 ‘연변주 경제운행 고품질 발전 지표체계 책임분공방안(시행)’을 심의, 통과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각 부주장은 방안의 요구와 대조하면서 책임범위내의 각항 지표를 일일이 명확히 해야 한다. 주발전개혁위원회는 분기마다 한차례의 회의를 소집하고 제반 지표 완수 상황을 관리해야 한다. 관련 부문은 ‘업종을 관리함에 있어서 반드시 지표를 관리해야 한다’는 것을 견지하고 상급과의 소통과 하급에 대한 봉사를 잘해야 한다. 각 현(시)은 주의 방안을 참조하여 본지방의 방안을 제정하여 전 주 경제, 사회의 고품질 발전을 함께 추진해야 한다.

회의는 ‘연변주 유력 요소 보장 환경 건설 프로젝트 사업방안’, ‘연변주 공평공정한 법치환경 건설 프로젝트 실시방안’, ‘연변주 기업 격려 지지 환경 건설 프로젝트 임무분공방안’, ‘연변주 고능률적 편리적인 정무환경 건설 프로젝트 실시방안’을 심의, 통과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각급 각 부문은 사상 인식을 일층 제고하고 조직 령도를 강화하며 책임 분공을 명확히 해야 한다. 전 주 경영환경 최적화 방안을 시달하는 토대에서 사업조치를 세밀하게 하여 심사비준 절차가 최적화되고 법치보장이 건전하며 봉사가 편리하고 능률이 높으며 요소지지가 완벽한 일류의 환경을 힘써 건설하여 연변이 전면진흥에서 새로운 돌파를 가져오는 데 든든한 보장을 제공해야 한다.

회의는 ‘연변주 하천진입 오수배출구 감독관리 사업을 강화할 데 관한 실시방안’, ‘연변주 농촌 물공급 보장 고품질 발전 실시방안(2023년-2025년)’을 심의, 통과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각급 각 관련 부문은 년도 목표를 둘러싸고 류역 범위내 모든 오수배출구 검사, 정돈을 전면적으로 완수해야 한다. 주 직속 관련 부문은 각 현, 시를 지도하여 오수배출구 정돈을 강화하며 오수배출구 장기효과 감독관리 기제를 건립, 보완해야 한다. 각 현, 시는 검사 정돈 및 일상 감독관리 사업을 절실히 틀어쥐여야 한다. 각급 각 관련 부문은 농촌 물공급 보장 고품질 발전의 중요성을 충분히 인식하고 기본 상황을 전면적으로 파악하며 사업임무를 분해하고 책임을 일일이 시달해야 한다. 주수리국은 성수리청을 협력해 시범사업을 잘함으로써 상급의 더 많은 관심과 더 큰 지지를 쟁취해야 한다.

회의는 ‘주 지도간부 및 주 직속 관련 부문이 직업 학원, 학교과 련계하는 사업방안’, ‘연변주인민정부와 장춘중의약대학 전략적 합작 기틀협의’를 심의, 통과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각 주급 지도자 및 관련 주 직속 부문은 정치적 위치를 확실하게 제고하고 고위치 통괄을 견지하며 직업학교의 발전, 건설이 연변의 전면진흥과 효과적으로 련계되도록 추동해야 한다. 각 관련 부문은 직책 분공에 따라 장춘중의약대학과의 소통, 련계를 강화하고 실시 가능한 방안, 조치를 연구 및 제정하여 합작사업이 실제효과를 가져오도록 추동해야 한다.

회의는 또 기타 사항을 연구했다.

  한옥란 기자

  •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주소:중국 길림성 연길시 신화가 2호 (中国 吉林省 延吉市 新华街 2号)

신고 및 련락 전화번호: 0433-2513100  |   Email: webmaster@iybrb.com

互联网新闻信息服务许可证编号:22120180019

吉ICP备09000490-2号 | Copyright © 2007-

吉公网安备 22240102000014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