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경시가 2024년도 사천 중경 과학기술 혁신 협력계획 대상 신청 사업을 가동했는데 사천과 중경 두 지역의 우세 과학기술자원을 집결시켜 함께 중점령역 과학기술 난관을 공략하기로 했다.
중경시과학기술국은 일전 이 같은 소식을 전하면서 이번에 중점 지지하게 되는 방향은 선진제조, 인구건강, 농업선진기술, 생태환경, 공공안전의 5대 령역을 포함하며 단일 대상에 최고 50만원을 지지하기로 한다.
선진제조 령역에는 도시요충지 무인기 지능예방통제장비, 이질경합금재료 고강도 련결공예와 장비, 알루미늄합금의 복잡한 얇은 벽 구조 제련 지능통제장비 등 방향을 중점 지지한다.
인구건강 령역에는 사천, 중경의 중대질병에 대한 련합예방 및 련합치리, AI+흉부CT 영상열람 및 원격진료 등 방향을 중점 지지한다. 농업선진기술 령역에서는 짜채, 고추, 케일 등 천유 특색의 채소 분자설계 육종, 아삭아삭한 자두, 감귤 등 천유특색 과수 생물육종 등 방향을 중점 지지한다.
생태환경 령역에서는 천유혈암가스개발구 지질환경보호 등 방향을 중점 지지한다. 공공안전 령역에서는 성도, 중경 지역 중소류역 홍수재해 기상조기경보, 삼림화재 박멸 복잡지형 기동급수도관 장비 및 쾌속배치 등 방향을 중점 지지한다.
상기의 매 령역에서 선정 지지하는 대상은 10개 이내로 하고 루계로 선정 지지하는 대상은 50개를 넘지 않도록 할 예정이다. 단일대상이 시급 재정자금을 신청하는 액수는 30~50만원으로 하고 사전 자금지원 방식을 취한다.
근년에 사천과 중경은 과학기술협력을 전면적으로 심화해 천유 과학기술 혁신 협력계획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미 손잡고 161개의 중요기술 난관공략을 진행했다.
인민넷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