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인력자원및사회보장부에서 알아본 데 따르면 일전, 인력자원및사회보장부, 교육부, 재정부는 련합으로 ‘2025년 대학졸업생 등 청년취업사업을 잘할 데 관한 통지’(이하 ‘통지’로 략칭)를 발부하고 취업, 창업을 촉진하기 위한 17가지 정책조치를 제기했다.
‘통지’는 다음과 같이 명확히 했다. 사회조직이 조건에 부합되는 대학졸업생 등 청년을 채용하면 규정에 따라 기업을 참조하여 일차성 일터확대 보조정책을 향수할 수 있으며 2025년 12월 31일까지 집행한다. 국유기업의 인력 증가, 로임 총액 증가 정책을 연장하고 2026년 12월 31일까지 집행한다.
‘통지’는 다음과 같이 제기했다. ‘취업 보조발급 능률 제고’, ‘정책 계산기’ 등 봉사방식을 힘써 추진하고 제반 취업정책이 집중적으로 시달되도록 추동하며 기업이라는 취업의 주요 경로를 확장한다. 인력자원및사회보장 전문일군, 대학교 취업사업일군을 조직하여 전문화, 세밀화, 특색화, 참신화 기업, 중소기업, 고신기술기업과 련계하고 ‘서기, 교장이 기업을 방문하여 일터 확장’ 전문행동을 심화하며 시장화 일터의 규모를 확장한다. 성급 인력자원및사회보장부문은 도시, 농촌 기층 일터 집중 발표기제를 건립하고 당지 도시, 농촌, 사회구역의 일터를 동태적으로 발표하며 기층에서의 취업공간을 넓힌다. 정부에서 투자한 부화기들이 대학졸업생 등 중점군체의 무료 입주 문턱을 낮추는 것을 격려하고 창업봉사를 강화하며 자주적 창업을 지지한다.
‘통지’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취업능력 제고 ‘쌍천’ 계획을 실시한다. 전국 대학교에서 1000개 ‘미니학과’와 1000개 직업능력 강습수업을 개설한다. 청년 취직능력 실천캠프를 전면 보급하고 체험 활동, 교수를 통해 취직능력을 높이도록 한다. 백만 청년 직업기능 제고 행동을 실시하고 대학졸업생 등 청년들이 기능강습에 참가하도록 인도, 지지한다. 백만 취업, 견습 일터 모집 계획을 실시하고 기업, 연구소 등 사업단위에서 과학연구류, 기술류, 관리류 일터를 개발한다.
‘통지’는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당지의 온라인, 오프라인 방조경로를 원활하게 하고 실업청년들이 호적지, 상주지, 구직지에서 구직등록을 할 수 있도록 한다. 타지에서 구직하는 청년들에 대한 봉사를 강화하고 청년구직역참을 건설하며 타지에서 구직하는 청년들에게 정책해독, 취업지도, 채용정보 등 ‘원스톱’ 봉사를 제공한다. 중국청년보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