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주기업련합회와 중국인민은행연변주분행은 안도현에서 연변주 ‘금융 기업봉사 행동’ 은행기업 합작교류좌담회를 펼쳤다. 좌담회는 ‘금융 기업봉사 행동’을 깊이있게 전개하여 은행과 기업의 합작교류, 접목을 경상화, 직접화, 효과화 하는 데 취지를 두었다.
회의에서 안도현 기업대표, 안도현공상업련합회, 안도현귀향창업인재협회, 안도경제개발구, 안도현 금융기구는 각기 기업 발전에서 마주한 어려움, 신용대출 수요 및 신용대출 정책을 둘러싸고 교류했다. 중국우정저축은행안도현지행 등 6개 은행은 안도현 영발상업무역유한회사 등 6개 기업과 3810만원에 달하는 신용공여의향서를 체결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정치위치를 제고하여 전반 국면과 장원하고 전략적인 높이에서 금융 기업봉사의 중요성과 긴박성을 인식해야 한다. 금융봉사의 질과 능률을 제고하고 금융제품과 봉사를 혁신하는 것을 통해 금융봉사의 보급면과 접근성을 높여 더 많은 기업이 금융 기업봉사 행동의 혜택을 받게 해야 한다. 금융 기업봉사의 장기기제를 건립 및 보완하고 금융기구와 기업경영자, 기업간의 안정적 소통, 접목 플랫폼을 구축하여 금융이 기업발전을 지지하는 량성순환을 형성해야 한다. 금융기구는 기업 봉사에 대한 인식을 심화하고 봉사 모식을 부단히 최적화하며 금융제품을 혁신하여 기업의 수요를 더 잘 만족시켜야 한다. 사회책임을 적극 리행하여 능률이 높고 편리한 금융봉사를 제공하는 것으로 기업을 도와 금융난제를 해결하고 융자능률을 제고해야 한다.
기업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기업의 실제수요를 깊이 료해하며 기업의 실정에 맞는 금융봉사 방안을 내와 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실현해야 한다. 기업은 금융봉사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금융시장의 변화에 주동적으로 적응하며 재무관리 수준을 제고해야 한다. 내부 재무제도를 건립 보완하여 재무 리스크 관리를 강화하고 자금사용 능률을 제고해야 한다. 금융기구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것으로 금융시장의 최신 동향을 료해하고 융자구조를 합리하게 계획하여 융자 원가를 낮춰야 한다.
한옥란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