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조치 출범
주체육국에 알아본 데 따르면 일전 주당위와 주정부는 련합으로 ‘연변축구의 고품질 발전을 추진할 데 관한 약간한 조치’(이하‘조치’)를 인쇄 발부, 향후 5년간 연변축구의 고품질 발전 청사진을 계획했다.
‘조치’는 청소년축구의 고품질 발전을 추진하고 프로축구의 발전 수준을 제고하며 축구경기 체계를 보완하고 사회축구의 활발한 발전을 추동하며 축구전문인재대오 건설을 가속화하고 대중신변의 축구장 시설을 건설하며 연변특색의 축구문화를 육성하는 등 7개 면에서 중점사업 임무를 제정했다.
‘조치’는 다음과 같이 제기했다. 정부가 주도하고 전체적으로 계획하며 사회자원을 총괄하고 교정, 체육학교, 직업, 사회 ‘4위1체’의 축구인재 양성체계를 구축한다. 녀자축구의 발전을 추동하고 ‘보급+특색’의 캠퍼스 축구 발전체계를 구축하며 소학교, 초중, 고중이 서로 련결되는‘원스톱’ 인재 양성체계를 구축해야 한다. 주내 대학교의 축구학원 설립을 추동하고 주, 현(시) 2급 청소년축구 ‘만천성’훈련쎈터를 건설하며 엘리트 청년 훈련체계를 세우고 보완해야 한다. 청소년 축구경기 체계를 보완하여 전 주의 년평균 청소년 축구경기 규모가 2000회 이상에 달하게 하며 축구경제의 새로운 업태를 구축하고 리성적이고 건전한 축구팬 문화를 육성하여 축구열기를 중화민족공동체의식 확고히 수립과 경제, 사회를 번영시키고 발전시키는 증가량으로 전환시켜야 한다.
‘조치’는 다음과 같이 명확히 요구했다. 프로축구에 대한 정책지원을 강화하고 프로구락부 청소년 훈련체계를 건전히 하며 청소년 훈련체계와 프로구락부 제대 양성이 서로 련결되는 모식을 구축해야 한다. 도시 경기 체계 설계를 강화하고 ‘연변 슈퍼리그’, ‘연변 갑급리그’, ‘연변 을급리그’, ‘연변 병급리그’ 4급 리그 체계를 구축해야 한다. 성인대회, 청소년엘리트 대회, 캠퍼스대회의 유기적인 련결을 중시하여 경기 구조의 과학화, 전면 피복을 실현해야 한다. 축구장 시설을 과학적으로 계획하여 2030년까지 전 주의 인구 만명당 축구장 수가 1.5개에 달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진영혜 강내함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