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주당위 부서기이며 주장인 홍경이 주정부 당조 리론학습중심조 2024년 제1차 집단(확대)학습회의를 소집하여 홍수방지 가뭄대처에 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지시 정신을 깊이 학습, 관철, 시달하고 전 주 각급 간부들의 자연재해 대응 종합능력을 향상시킬 것을 강조했다.
회의에서 부주장 단우건이 홍수방지 가뭄대처에 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지시 정신을 전달하고 국가수리부 수자원 론증 및 평의, 수리부 사찰 전문가, 성응급관리 베테랑 전문가 리지의가 ‘어떻게 홍수방지사업을 잘해낼가’를 주제로 강의했다.
홍경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홍수방지사업의 준험한 형세를 충분히 인식하고 응급대응 각급 직책을 분명히 해야 한다. 각 현(시), 각 부문은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지시 정신을 깊이 학습, 터득하고 견결히 관철, 시달해야 한다. 인민지상, 생명지상을 견지하고 행정 최고 지도자 책임제를 핵심으로 하는 제반 홍수방지책임제를 확실히 실행해 돌발상황, 극단적 날씨가 발생했을 때 직책분공에 따라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자원을 조률하고 상응한 조치를 취해 재해영향을 최대한으로 줄여야 한다. 재해방지감소 지식업무 양성을 깊이있게 추진해 지도간부의 정치 위치, 재해방지의식과 지휘결정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홍수방지사업 능력을 지속적으로 높여 홍수방지 재해감소 재난구조 보호막을 단단히 구축해야 한다. 방지의 중점을 명확히 하고 부족점, 취약한 부분을 다그쳐 보완해야 한다. 각 현(시), 각 부문에서는 다시한번 전면 조사를 펼치고 공사 대상의 부족점을 보완해 재해방지 능력을 높여야 한다. 편벽한 산간지역에 통신수단이 단일하고 응급통신능력이 부족한 문제점을 겨냥해 통신부족점을 보완하는 것으로 정보의 원활한 전달을 확보해야 한다. 기층에서는 실제와 결부해 응급대응방안을 작성해 목적성 있게 집행효과를 보장해야 한다. 기반시설 건설에 공들여 기층 홍수방지 체계를 튼튼히 다져야 한다. ‘길림성 홍수방지 가뭄대처 응급검측 및 결정 지지 시스템’을 통해 정보를 제때에 상급에 전달하고 지령을 접수해 상급 부문에서 각지의 상황을 신속하게 료해하고 과학적인 포치를 내릴 수 있게 해야 한다. 본격적인 홍수방지 기간이 도래하기 전에 비상물자를 미리 준비하고 충분하게 비축하며 무인기 등 선진 장비, 설비 구매를 적극 쟁취해 순찰수비와 긴급구조의 기계화, 지능화 수준을 향상시켜야 한다. 홍수예방, 재해대처, 재난구조 책임 사슬을 구체화, 세분화하고 각급 홍수방지 가뭄대처 지휘기구 지도자들은 일선에서 지휘하며 기층 홍수방지 책임을 매 일터, 매 일군에까지 구체적으로 시달해 방어의 합력을 형성해야 한다. 재해 대피의 예측성을 높이고 대피 인원 관리 및 후근 보장 사업을 철저히 해 만에 하나의 가능성도 놓치지 않도록 해야 한다.
회의는 화상회의 형식으로 소집되였다. 주당위 상무위원 상관홍군, 부주장 윤조휘, 정권, 주정부 관련 부비서장, 주홍수방지가뭄대처지휘부 성원단위 책임자들이 주회의장에서 회의에 참가했다. 각 현, 시에 분회의장을 두었다.
왕길맹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