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주생태환경국은 리론학습중심조(확대)회의를 소집하고 당중앙 20기 3차 전원회의 정신을 전달, 학습했다.
당중앙 20기 3차 전원회의는 중국식 현대화로 강국 건설과 민족 부흥의 위대한 사업을 전면 추진하는 관건적인 시기에 소집된 매우 중요한 회의이다. 전원회의는 아름다운 중국 건설에 초점을 맞추는 것을 개혁 더한층 전면 심화 총목표의 중요한 면으로 삼는 것을 명확히 했고 생태문명체제개혁을 심화할 데 대해 중대한 포치를 내렸는바 생태문명 건설에 대한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의 변함없는 높은 중시를 충분히 구현했다.
전 주 생태환경분야는 ‘두가지 확립’의 결정적 의의를 깊이 터득하고 사상과 행동을 전원회의 정신에 통일시키며 에누리없이 당중앙의 결책, 포치를 시달한다. 습근평 생태문명사상을 지도로 하는 것을 견지하고 생태문명체제개혁을 드팀없이 심화하며 생태환경치리체계를 건전히 하고 탄소배출 감소, 오염 감소, 록화면적 확장을 함께 추진하며 사람과 자연이 조화롭게 공생하는 현대화를 다그쳐 추진한다. 동시에 전원회의 정신을 잘 학습, 관철하는 것을 중대한 정치임무로 삼고 학습, 통달, 실행에 공을 들인다. 개혁의식과 담당정신을 증강하고 조사연구를 심화하며 개혁을 틀어쥐는 능력을 부단히 제고하고 전원회의 정신 학습, 관철이 심화되고 실속있도록 추동한다.
주생태환경국 관련 책임자는 다음과 같이 밝혔다. 두드러진 생태환경문제의 정돈을 중대한 정치책임, 중요한 정치임무로 삼고 환경보호독찰 반영문제 정돈 사업을 잘 틀어쥐는 중요성, 긴박성을 깊이 인식하며 문제 정돈을 조목조목 잘 틀어쥐겠다. 관련 실시방안의 15가지 조사중점과 결부하여 생태환경 문제, 우환을 다시 정리, 조사하고 과학적인 정돈 방안을 제정하며 정돈의 질을 엄하게 틀어쥐겠다. 생태환경분야 ‘세가지 관리, 세가지 반드시’ 사업직책을 잘 시달하고 각 현(시)은 감독을 강화하며 제때에 주의, 경보, 감독, 담화의 ‘네가지 절차 사업법’을 취하고 문제 정돈을 계기로 생태환경보호 사업에서 부단히 새로운 성과를 거두도록 추동하겠다.
임위봉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