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주 16기 인대 상무위원회 제19차 회의가 연길시에서 소집되였다. 주인대 상무위원회 주임 장태범, 부주임 림송, 류암지, 왕추국, 비서장 남성근 및 인대 상무위원회 위원 등 도합 32명이 회의에 참석했다.
제1차 전체회의는 림송이 사회했다.
회의에서는 습근평 총서기가 전국인민대표대회 설립 70돐 경축 대회에서 한 중요연설 정신을 전달, 학습하고 주당위 상무위원이며 부주장인 상관홍군이 한 연변주 2023년도 국유자연자원자산 관리 상황에 관한 주정부의 전문보고, 연변주 2023년도 국유자산 관리 상황에 관한 주정부의 종합보고, 〈“전 주 ‘지혜법원’ 건설 사업 상황에 관한 주중급인민법원의 보고”에 대한 주인대 상무위원회의 심의 의견〉 시달 상황에 관한 주중급인민법원의 보고, 주인민검찰원 검찰장 리흔이 한 전 주 미성년자 검찰 사업에 관한 주인민검찰원의 보고, <중화인민공화국 반조직범죄법> 관철, 실시 상황에 관한 주인대 상무위원회 집법검사조의 검사보고, 연변주 고표준 농지 건설 상황에 관한 주인대 상무위원회 시찰조의 시찰보고, 전 주 대외무역 상황에 관한 주인대 상무위원회 조사연구조의 조사연구보고, 우리 주 홍색자원 보호리용 사업 상황에 관한 주인대 상무위원회 조사연구조의 조사연구보고, 전 주 양로봉사업 발전 상황에 관한 주인대 상무위원회의 조사연구보고, 주 16기 인대 3차 회의 중점 감독건의 처리 상황에 관한 각 주관단위의 회보, 임직 인선 상황에 관한 주당위 조직부의 설명을 청취했다. 임직하게 될 인원들이 봉직발언을 했다.
분조회의에서 회의 참가자들은 관련 의제에 대해 심의했다.
제2차 전체회의는 장태범이 사회했다.
회의에서는 풍수군의 성인대 대표 직무 사직청구를 접수할 데 관한 주인대 상무위원회의 결정 및 인사임면 사항을 표결하여 채택하고 헌법선서식을 거행했다.
장태범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전 주의 국유자산 관리와 치리 체계 건설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자연자원을 더욱 잘 보호하고 리용하여 전 주의 고품질 발전, 지속 가능한 진흥을 추동하는 데 유력한 지지를 제공해야 한다. 령도를 강화하고 책임을 강화하며 조치를 보완하고 시달을 단단히 틀어쥐여 전 주의 ‘지혜법원’ 건설 사업이 새로운 단계에 오르도록 추동해야 한다. <중화인민공화국 반조직범죄법>을 깊이있게 학습, 선전, 관철하고 각 업종 분야 집법사건 처리일군의 능력과 수준을 끊임없이 끌어올려 우리 주의 상시화 폭력배, 악세력 제거 사업이 지속적으로 깊이 있고 실속있게 진행되도록 추동해야 한다. 시찰, 조사연구보고 의견과 건의를 참답게 정리하고 보고를 수정, 보완한 후 정부 및 관련 부문에 보내 실행해야 한다. 인대대표 건의 처리 사업을 잘하고 주관단위는 정치적 위치를 높이고 민심방향을 견지하고 인민대중을 위해 좋은 일을 하고 실제적인 일을 하며 고품질의 대표 건의 처리 사업으로 전 과정 인민민주를 실천해야 한다. 새로 임직한 동지들은 학습을 강화하고 본분을 다하며 권력을 경외하고 인대 및 상무위원회의 감독을 자각적으로 접수하고 착실한 사업 성과로 조직의 신임과 인민대중의 중탁에 보답해야 한다.
주중급인민법원 원장 박영강, 주 직속 관련 부문 단위 주요 책임자, 주인대 상무위원회 각 위원회 판공실 부주임, 주인대 상무위원회 기관에 파견 주재하고 있는 규률검사감찰조 책임자와 초청에 응한 대표들이 회의에 렬석했다.
현진국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