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길림성은 제7호 총하장령을 발급하고 ‘길림성 행복 하천 호수 건설 실시방안(2025년─2030년)’을 발부해 전 성 행복 하천 호수 건설 추진을 배치했다.
‘방안’은 행복 하천 호수 건설은 반드시 ‘하장제’를 일관되게 강화하며 ‘생태안전 장벽, 록색전환 엔진, 민생복지 매개체’ 기능 위치를 긴밀히 둘러싸고 하천 호수 안전보장수준 제고, 하천 호수 건강생명 수호, 하천 호수 청결미 실현, 하천 호수 생태상품가치 전환 추동, 하천문화 보호 전승 고양 5가지 중점임무에 초점을 맞추며 ‘어머니강’, 현구역 중요 하천 호수를 중점으로 안전한 하천 호수, 맑은 물에 고기가 노닐고 푸른 언덕 미경에 살기 좋고 일하기 좋으며 인간과 물이 조화를 이루는 행복 하천 호수 건설을 목표로 한다고 강조했다.
2030년에 이르러 전 성에서 57갈래 행복 하천 호수를 건설하며 홍수방지 안전보장, 량질의 수자원, 건강한 물생태, 거주에 편리한 물환경, 물문화 선진적 유기 융합을 실현하도록 한다. 길림성을 ‘아름다운 중국’ 선행구로 건설하고 길림 고품질 발전의 뚜렷한 도약을 힘껏 추동하며 전면진흥이 새로운 돌파를 거두는 데 힘있는 지지와 보장을 제공할 방침이다.
‘방안’은 여러 지역에서 행복 하천 호수 건설을 깊이 중시하고 총하장 인솔 총괄, 하천 호수 장 구체 책임, 각급 하장제 성원 단위 분공 책임을 충분히 발휘할 것을 요구했다. 기업, 사회조직 등 여러 면의 참여를 적극 인도, 격려하고 투자유치 경로를 넓히며 대상비축고, 대상건설고와 대상가동목록, 대상전환목록을 내오고 ‘행복 하천 호수’ 모식을 탐색하여 행복 하천 호수 건설을 함께 틀어쥐여야 한다.
길림일보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