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력자원및사회보장부, 세무총국, 시장감독관리총국은 “개인창업 ‘능률적으로 한가지 일 처리’를 추진할 데 관한 실시의견”을 발표하여 처리과정을 최적화하고 정책, 업무, 시스템협력과 데이터 공유 뿐만 아니라 부문간 련동사업기제를 강화하여 개인창업의 편리함과 신속성을 최대한 실현한다.
[5가지 임무]
첫째, ‘일괄처리’ 봉사 절차를 규범화한다. 창업자의 시각에서 출발하여 개인창업과 관련된 부문간 정무봉사 사항을 동시에 처리하여 ‘일괄처리’하는 것을 실현하는 동시에 절차참고도를 작성하여 각지에서 참고할 수 있도록 한다.
둘째, ‘원스톱처리’ 정보시스템을 원활히 한다. 개인 창업 ‘한가지 일’ 관련 사항의 처리시스템과 데이터공유 수요를 정리하며 각지 업무처리봉사플랫폼에 기존하여 스마트처리 봉사를 제공해 각 봉사사항의 ‘정보공유, 적시이전, 기한내 피드백’을 실현한다.
셋째, ‘원스톱처리’ 련동기제를 보완한다. 기존의 정무봉사중심에서 개인창업 ‘한가지 일’ 관련 사항을 집중처리에 포함시키고 각 부문의 봉사창구를 련동하여 통일적으로 접수 처리하고 한곳에서 일괄 처리하도록 추진한다.
넷째, ‘한장 서류’ 신청자료를 최적화한다. 개인창업 ‘한가지 일’ 봉사사항과 관련된 각종 서류자료를 간소화하고 신청자료의 내용정보를 ‘한장 서류’에 최적화 통합하며 부문간 정보공유 상호 인정을 추진하고 ‘한번의 수집, 다방면의 통용’을 실현한다.
다섯째, ‘한장 서류’ 봉사지침을 작성한다. 종목별로 개인창업 ‘한가지 일’ 봉사사항의 설정근거, 책임단위, 봉사내용, 봉사절차를 명확히 하여 개인창업 ‘한가지 일’ 목록을 형성하며 봉사지침을 작성하여 창업자에게 일처리지침을 제공한다.
중국정부넷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