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연변 방문 선물, 럭키머니’ 자원봉사자동원대회가 연길서역에서 열렸다.
오는 20일부터 연길공항이 3개월간 림시 페쇄되는 가운데 우리 주는 연변을 찾는 려행객들의 열기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고 편의와 함께 이들의 체험감을 일층 향상시키기 위해 ‘연변 방문 선물, 럭키머니’ 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해당 사업이 순조롭게 전개되도록 보장하기 위해 우리 주는 전 주 고속철도역에 도합 8개의 봉사창구를 설치하고 72명의 자원봉사자를 배치하여 14시간 교대제도를 실시하면서 연변을 방문한 려행객들을 대상으로 ‘럭키머니’ 수령 방법을 알려주고 문화관광자원 소개, 클라우드 플래시 결제 지불앱 관련 조작 등을 돕도록 함으로써 모든 려행객들이 연변에서 즐거운 려행을 시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려행객들에게 최상의 봉사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날 자원봉사자동원대회에서는 자원봉사자들에게 ‘손님맞이 자원봉사팀’기발이 수여된 가운데 지정된 봉사지점에 따라 안내수첩과 정책해독수첩을 진렬하고 자원봉사자들을 배치했다. 자원봉사자들은 클라우드 플래시 지불앱 특별행사 입구 진입, 정보 입력, 티켓 업로드 등 관련 절차를 다시한번 숙지했다.
자원봉사자 대표 강승룡은 “실속있는 사전 교육을 거쳐 앞으로 제공할 봉사에 대해 명확하게 인식함으로써 충분한 준비를 할 수 있었다. 열정적이고 엄숙한 태도로 봉사에 림해 연변을 찾는 관광객들이 럭키머니를 수령함에 있어서 이들의 근심걱정을 덜어주고 따뜻하고 친절한 봉사로 이들이 연변을 다시한번 찾게끔 도와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전정림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