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림성공업및정보화청과 성기업련합회로 구성된 련합조사연구팀이 일전 우리 주를 방문해 중소기업 관리 혁신 능력 향상을 위한 조사연구 좌담회를 개최했다. 연변주 기업련합회 회장 김석인이 회의에 참석했다.
성기업련합회 책임자 장의는 다음과 같이 표했다. 당면 우리 나라는 고품질 발전을 추진하는 관건적인 시기에 처해있으며 중소기업은 국민경제와 사회 발전의 생력군으로서 능력 제고가 극히 중요하다.
첫째, 기업 관리 능력을 향상시키는 전략적 의의를 깊이 인식해야 한다. 기업 발전의 핵심은 내적 자질과 운영 효익을 향상시키는 데 있다는 것을 명확히 하고 기업 관리 강화를 두드러진 위치에 놓아야 한다.
둘째, 기업 관리의 현대화 토대를 착실하게 다져야 한다. 정보화, 지능화 발전 추세에 적극 순응하며 기업 자체의 실제와 발전단계를 결부하여 디지털화, 네트워크화, 지능화 전환을 안정적으로 추진해야 한다.
셋째, 관리 혁신 실천에 적극 참여해야 한다. 광범한 중소기업들은 주동적으로 국내외 선진경험에 비춰 각종 관리 향상 활동에 적극 참여하며 효과적인 관리 모식과 방법을 학습하고 참고해야 한다.
넷째, 산업사슬의 첨단화로 힘써 매진해야 한다. 광범한 ‘전문화, 정밀화, 특색화, 참신화’ 중소기업은 원대한 목표를 갖고 전문화 능력, 정밀화 수준, 특색화 우세, 참신화 구동 면에 지속적으로 공을 들여 끊임없이 기업을 발전시키며 세분화 시장에서의 발언권과 경쟁력을 제고하고 과감하게 국가급 ‘작은 거인’, ‘단일 종목 우승’ 및 산업사슬의 핵심기업으로 성장해야 한다.
좌담회기간 백두산포장, 금강산식품, 화서참업, 위업식품, 화야환경 등 주내 10개의 성급 ‘전문화, 정밀화, 특색화, 참신화’ 기업 대표들은 ‘중소기업의 관리 능력 향상에 일조해 기업의 고품질 발전 추진하자’는 주제를 둘러싸고 각자의 관리 경험과 실천 성과를 공유했다.
정무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