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0일, 공청단중앙서기처 제1서기 아동은 리론학습중심조 학습회의를 소집, 사회하고 습근평법치사상을 전문 학습했으며 공청단에서의 관철, 시달 사업을 연구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새시대 이래 습근평 총서기는 중국특색 사회주의를 견지하고 발전시키는 전반 국면과 전략 높이에서 법치를 사고하고 법치를 배치하고 법치를 실천했으며 맑스주의 법치리론을 중국의 법치건설의 구체적인 실제와 결부하고 중화 우수전통 법률문화와 결부하는 것을 견지했다. 전면적으로 법으로 나라를 다스리는 일련의 새로운 리념, 새로운 사상, 새로운 전략을 창조적으로 제기했고 습근평법치사상을 형성했으며 보다 구전한 중국특색 사회주의 법치체계를 건설하고 더욱 높은 수준의 사회주의 법치국가를 건설하는 데 과학적인 행동지침을 제공했다. 공청단은 습근평법치사상의 발전 려정, 핵심 요의, 최신 성과와 강대한 실천의 힘을 깊이 학습하고 상세히 터득하며 실제와 결부하여 시달을 잘 틀어쥐고 견결히 ‘두가지 확립’을 옹호하고 견결히 ‘두가지 수호’를 실천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공청단은 청소년분야 법치건설을 강화할 데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일련의 중요론술을 깊이 터득, 관철하고 청소년 법률 보급, 선전 교양 강화, 미성년자 보호와 범죄 예방, 청소년 인터넷 공간 관리, 청년 법치인재 양성 강화, 젊은 간부의 법치의식과 법규관념 증강, 법치건설에서 군중성 단체조직의 역할 발휘 등에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요구를 정확히 파악해야 한다. 당중앙 20기 4차 전원회의의 전면적으로 법에 따라 나라를 다스리는 전략 포치와 중앙 전면 의법치국 사업회의 정신을 긴밀히 둘러싸고 <중국공산당 전면 의법치국 령도 사업 조례> 등 당내 법규, 관련 조치가 청소년 분야에서 시달되도록 추동해야 한다. 청소년 법치 선전, 교양을 전개하고 립법, 사법 실천을 추동하는 등 사업을 통해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 전면 발전에 유리한 법치환경을 부단히 보완하며 청소년과 공청단 사업의 법치화 수준을 높이고 법치중국 건설을 추진하는 데서 응분의 기여를 해야 한다.
공청단중앙서기처 동지들이 교류발언을 했다. 중앙규률위원회감찰위원회 파견주재 규률검사감찰조 책임자, 공청단중앙 직속 기관 각 부문, 단위의 주요책임자들이 렬석했다.
중국청년보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