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국가전력망에서는 ‘15.5’시기 고정자산투자 4조원을 투입해 신형 전력시스템 건설에 박차를 가하게 되는데 이는 ‘14.5’시기에 비해 투자액이 40%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료해한 데 의하면 ‘15.5’시기 국가전력망에서는 풍광신에너지 기계용량이 년간 평균 2억킬로와트 좌우로 새로 늘일 전망이다. 또한 비화석에너지 소비점유률 25%에 도달하게 하고 단말에너지 소비에서의 전기에너지 점유률이 35%에 도달하게 함으로써 신형 에너지체계 건설을 초보적으로 지지하고 전사회 탄소배출 억제의 목표를 기한내에 실현하도록 추동할 계획이다.
‘15.5’시기, 전력망 플랫폼을 크게 강화하고 신형 전력시스템을 구축하는 점에 력점을 두고 국가전력망에서는 신형 전력망 플랫폼과 협동하는 기제를 초보적으로 건설하고 ‘서부 전력 동부 송전’, ‘북부 전력 남부 공급’의 에너지 수송망을 한층 공고히 하게 된다.
나아가 고압직류 외부수송 통로 건설의 템포를 다그쳐 타지역, 타성에로의 전력수송 능력이 ‘14.5’시기말에 비해 30% 이상 초과하도록 추동할 계획이다. 도시, 농촌, 변경 지역의 배전망 건설을 다그쳐 추진하고 단말공급 유지형, 인터넷 분리형 소형 전력망 모식을 탐색하게 된다.
디지털 지능 기반시설을 착실히 추진해 ‘인공지능+’ 전문행동을 실시함으로써 디지털 전력망에 에너지 부여를 강화하는 데 박차를 가하게 된다.
신화사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