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2024년 전 주 경제운행분석정례회의 제3차 회의가 끝난 후 주정부는 새로운 ‘경마’기제의 요구에 따라 경제운행안정사업 약정담화회를 열고 1월—4월 고정자산 투자, 규모이상 공업 총생산액, 한도액이상 사회소비품 소매총액 월간 목표를 완수하지 못한 현(시) 정부 책임자와 약정담화를 가졌다.
부주장 리건군이 1월—4월 한도액이상 사회소비품 소매총액 월간 목표를 완수하지 못한 연길시 정부와 약정담화를 가졌다. 그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연길시에서는 소비촉진 통합조치를 잘 강구해 불리한 국면을 조속히 되돌려야 한다. 정책 인도를 강화하고 소비환경 건설을 일괄적으로 추진하며 조건에 부합되는 기업을 조속히 통계범위에 포함시켜 효과적인 증량을 실현해야 한다. 판촉행사를 집중적으로 펼치고 대형 상가, 상업무역 기업,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판촉행사를 개최하도록 격려, 인도해 소비 잠재력을 방출시키고 기층 시장의 소비잠재력을 적극 발굴해야 한다. 문화관광소비의 인솔 역할을 부각시키고 홍보 설명을 정확하게 펼쳐 더 많은 ‘고소비’ 관광객이 연길을 찾아 관광, 소비할 수 있게 흡인해야 한다.
부주장 문금철이 1월—4월 규모이상 공업 총생산액 월간 목표를 완수하지 못한 연길시, 돈화시 정부와 약정담화를 가졌다. 그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두 현(시)은 산업의 전환, 업그레이드를 다그쳐야 한다.‘쌍사슬장’제를 심화하고 전통우세 산업을 발전, 장대시키며 주문이 충분한 기업에서 다그쳐 생산을 배치하는 것을 지지하고 잠재력 기업의 신증량을 적극 발굴해 공업경제의 기반을 일층 다져야 한다. 전략적 신흥 산업을 잘 틀어쥐고 선두기업과 과학연구기관을 적극적으로 련결시켜 중점대상이 실질적인 진척을 가져올 수 있게 해야 한다. 신규 착공 대상은 치매기기, 괘도작전 등 방식으로 대상이 조속히 준공되고 생산에 투입되고 효과를 달성할 수 있게 해 전 주의 공업에 새로운 증량 버팀목을 제공해야 한다.
부주장 박군봉이 1월—4월 고정자산투자 월간 목표를 완수하지 못한 연길시, 훈춘시, 돈화시, 도문시, 룡정시, 화룡시, 왕청현 정부와 약정담화를 가졌다. 그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대상건설 진척에 주목하고 압력을 동력으로 전환시켜 진척을 다그치고 속도를 끌어올려야 한다. 역내 우세자원과 상급 지지 정책의 결합점을 깊이 발굴하고 신청 대상을 기획, 포장해야 한다. 신규 착공 대상의 통계범위 포함을 다그쳐 투자의 증량을 효과적으로 확대하고 통계범위에 포함되여야 할 부분은 전부 통계범위에 포함시켜 5월 지표임무를 힘써 완수하며 2.4분기에 전력 투구해 년간 투자 목표를 완수하는 데 기반을 다져야 한다.
주정부 관련 부비서장, 주 직속 관련 단위 책임자, 피담화 현(시) 정부 관련 책임자들이 회의에 참가했다.
왕길맹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