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의 전면적인 령도를 견지하고 강화하는 것은 중국식 현대화를 추진하는 근본적인 보장이다. 당중앙 20기 4차 전원회의에서는 당의 자기혁명으로 사회혁명을 인도하는 것을 견지하고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는 것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당의 정치 령도력, 사상 인도력, 군중 조직력, 사회 호소력을 증강하고 당이 경제, 사회 발전을 령도하는 능력과 수준을 제고하며 중국식 현대화를 추진하기 위해 방대한 힘을 결집해야 한다고 제기했다.
‘14.5’시기, 습근평 총서기는 선후하여 지역발전좌담회를 10회나 주재, 소집하여 동서가 서로 돕고 남북이 서로 협력하며 륙지와 바다를 통합하는 지역발전의 웅장한 화폭을 펼쳐내도록 인도했다. 당중앙의 대국 통솔하에 지역의 조화로운 발전 전략, 지역의 중대 전략, 주체기능구 전략, 신형도시화 전략의 깊이 있는 실행에서 전국의 대국에서 정확하게 전략적 위치를 찾는 데 이르기까지 경제대성이 큰 책임을 지고 기타 지역이 자체 우세를 발휘하며 전국 상하가 하나의 바둑판 사상을 견지하여 새 발전구도를 구축하는 활기를 불러일으킴으로써 고품질 발전을 위해 왕성한 동력을 주입했다.
2024년 2.4분기와 3.4분기, 여러가지 요소의 영향을 받아 우리 나라 경제의 하행압력이 증가했다. 그해 9월 26일, 습근평 총서기는 중앙정치국 회의를 주재하고 일련의 증가량정책을 과단성 있게 배치하여 ‘거시적 조정의 리정표적인 조치’를 실현했고 효과적으로 시장의 신심을 끌어올려 우리 나라 경제의 지속적인 반등과 호전세를 추동했다. 올해 전 세 분기, 우리 나라 국내 총생산액은 동기 대비 5.2% 성장했고 주요 거시적 지표들은 총체적으로 평온했으며 경제운행은 안정 속에서 성장하는 태세를 유지했다. 당중앙의 집중통일 령도하에 우리는 위기 속에서 새로운 기회를 육성하고 변국 속에서 새 국면을 열어 발전의 주동권을 단단히 틀어쥐였다.
‘14.5’시기 우리 나라의 발전 로정은 지극히 례사롭지 않고 평범하지 않은 시기였다.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은 전당,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을 단합인솔하여 난관을 박차고 분발정진하여 세기적인 전염병사태의 심각한 충격을 이겨내고 일련의 중대한 위험과 도전에 효과적으로 대응하여 당과 국가 사업에서 새로운 중대한 성과를 이룩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우리와 같은 큰 당과 큰 나라를 다스림에 있어 만약 당중앙의 권위와 집중통일 령도가 없다면, 전당 전국의 사상이 통일되지 않고 보조가 일치하지 않다면 아무 일도 해낼 수 없다.”는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한 론단을 더욱 깊이 터득하게 되였다.
력사와 실천이 충분히 보여주다싶이 형세가 복잡다단할수록, 임무가 간고하고 막중할수록 당의 령도라는 이 가장 큰 우세를 더욱 잘 견지하고 운용하며 발전시켜야 한다. 사회주의 현대화를 기본적으로 실현하는 로정에서 ‘15.5’시기는 ‘14.5’시기 사업을 이어 계속 추진하는 중요한 위치에 있고 불확실하고 예측하기 어려운 요소들이 증가하는 국제정세와 피할 수 없는 심층적 모순에 직면해야 한다. 전원회의에서는 우리 나라 발전 환경이 직면한 심각하고 복잡한 변화를 깊이있게 분석하고 당의 전면적인 령도를 견지하는 것을 ‘15.5’시기 경제, 사회 발전에서 반드시 따라야 할 중요원칙의 첫자리에 놓았으며 당중앙의 집중통일 령도를 견지하고 강화하며 지속적으로 당의 혁신리론으로 사상, 의지, 행동을 통일하고 전사회의 사업, 창업, 혁신 창조의 활력을 격발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러한 요구들을 깊이 터득하고 관철하며 당의 령도를 경제, 사회 발전의 모든 면과 전 과정에 관통시키고 중국식 현대화 건설에 뛰여드는 전사회의 적극성, 주동성, 창조성을 충분히 불러일으켜야만 한마음한뜻으로 개척진취하는 활기찬 국면을 형성할 수 있다.
나라를 다스리려면 우선 당을 다스려야 하고 당이 발전해야 나라가 강해진다. 더욱 효과적으로 당을 관리하고 다스릴수록 경제, 사회 발전의 보장도 더 유력해진다. 전원회의 정신을 학습, 관철하고 당을 전면적으로 엄하게 다스리는 것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반드시 영원한 진행형의 견인함과 꾸준함으로 당의 자기혁명 요구를 실제에 시달하고 중앙 8항규정 정신의 꾸준한 시달을 견지하며 확고부동하게 부패척결투쟁의 난관공략전, 지구전, 총력전을 진행하고 ‘15.5’시기 경제, 사회 발전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강력한 보장을 제공해야 한다. 인민지상을 견지하고 인민을 위해 복을 마련하는 것을 근본적인 가치지향으로 삼으며 현대화 건설의 성과가 더 많이, 더 공정하게 전체 인민에게 혜택을 주어 중국식 현대화가 가장 믿음직하고 가장 깊으며 가장 지속적인 힘의 원천을 갖게 해야 한다. 당의 자기혁명을 통해 새로운 기풍과 옳바른 기풍을 고양하고 량호한 정치생태를 구축하며 간부들이 청렴하게 일하고 대담하게 일하도록 격려하여 경제, 사회 발전에 끊임없는 긍정적 에너지를 주입해야 한다.
오늘날 2035년 분투목표 실현까지 10년의 시간밖에 남지 않았으며 사회주의 현대화 강국을 전면적으로 건설하는 목표를 실현하기까지 20여년의 시간밖에 남지 않았다. 당중앙 20기 4차 전원회의에서는 앞으로 5년간 경제, 사회 발전의 웅위한 청사진을 그려냈는데 이 5년이 바로 사회주의 현대화를 기본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기반을 다지고 전면적으로 사업을 추진하는 관건적인 시기이다. 북을 울려 출정을 재촉하는 격으로 시간은 우리를 기다리지 않으니 지금이 바로 노를 젓고 돛을 올릴 시기이다. 우리는 습근평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당중앙 두리에 더욱 긴밀히 뭉쳐 습근평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을 전면적으로 관철하고 중국식 현대화 건설의 확고한 행동파와 실천자가 되여 인민대중들 속에 잠재된 무궁한 지혜와 힘을 결집하여 사회주의 현대화의 기본적인 실현이 결정적인 진척을 이루도록 확보하고 강국건설과 민족부흥의 웅대한 목표를 향해 한걸음한걸음씩 용감히 전진해야 한다.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