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농촌부 농촌사회사업촉진사는 중국문명향풍대회에서 처음으로 “전국 ‘촌급(村字号)’ 문체활동상황보고”(이하 “보고”)를 발표했다. “보고”는 대표적인 촌급 문체활동 발전의 총체적 추세를 전면적으로 보여주고 기능적 가치를 객관적으로 분석하였으며 미래 발전 추세를 전망한 동시에 정책적인 건의를 제기했다.
“보고”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최근년간 ‘촌BA(향촌 롱구경기)’, ‘촌급 슈퍼리그(귀주성 향촌축구 슈퍼리그)’, ‘촌급 러닝(가장 아름다운 향촌 산야 달리기)’ 등 향토에 뿌리내리고 활기차며 민생에 혜택을 주는 촌급 대중성 문체활동은 큰 인기를 끌며 정신문명과 물질문명이 동조한 향촌 전면 진흥의 모습을 생동히 보여주었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2024년, 전국적으로 농촌에서 개최된 각종 문체활동이 220만차를 넘어섰고 ‘14.5’기간 인터넷 조회수가 10만차 돌파한 촌급 대표적 관련 활동이 근 8000차에 달했다. 촌급 대중성 문체활동은 각지에서 ‘천만 프로젝트’ 경험을 학습, 운용하고 향촌 전면 진흥을 추진하는 실제 모습으로 되였다.
“보고”는 향촌진흥전략의 깊이 있는 실시와 더불어 향촌 정취가 농후하며 화려한 대표적인 촌급 문체활동이 끊임없이 용솟음쳐나오고 활력이 넘치는 ‘촌’ 트렌드가 더욱 다채롭게 전개되면서 농업, 문화, 체육, 관광이 더욱 깊이있게 융합되고 발전성과가 더욱 많은 농민들에게 혜택을 주며 향촌문화 진흥에서 확고한 발걸음을 내디디게 추동할 것으로 전망했다.
농업농촌부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