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저녁, 2025년 중국태평 중국축구협회컵(녀자) 결승전이 광동성 조경신구체육중심 경기장에서 막을 내렸다. 장춘대중탁월녀자축구팀이 안정된 공격과 수비를 바탕으로 2대0으로 광동성녀자축구팀을 꺾고 사상 첫 축구협회컵(FA컵) 우승을 차지했다.
결승전에서 두 팀은 높은 기술력을 보여주는 대결을 펼쳤다. 전반전, 장춘팀이 코너킥 기회를 살려 염기의 헤딩으로 선제꼴을 성공시켰다. 후반전, 광동팀은 중원에서의 압박을 강화하고 역습을 통해 기회를 노렸지만 73분 경험이 풍부한 전통 강호 장춘팀이 추가꼴을 터뜨렸고 2점 차 우세를 끝까지 지켜냈다.
장춘녀자축구팀은 최근년간 FA컵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왔다. 2024년에는 준결승에서 승부차기 끝에 당시 우승팀인 북경 우홍녀자축구팀에 패해 4위에 그쳤으며 같은 해 녀자슈퍼리그에서는 준우승을 차지했다. 올해 장춘녀자축구팀은 결승에 진출하는 돌파를 실현했고 우승까지 차지함으로써 길림성에 첫 FA컵 우승을 안겼다.
광동녀자축구팀은 아쉽게도 준우승에 머물렀지만 준결승에서 녀자슈퍼리그 준우승팀인 강소 무석녀자축구팀을 꺾었으며 유연하고 다양한 축구스타일과 젊은 세대 선수들의 투지를 보여줬다.
장춘녀자축구팀의 우승과 함께 2025년도 국내 녀자축구대회가 공식 마무리되였으며 각 팀들은 짧은 휴식기를 가진 후 동계훈련에 들어가 2026 시즌 경기를 준비할 예정이다.
중국청년보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