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 성인력자원및사회보장청과 성주택및도시농촌건설청에서 련합으로 ‘길림성 주택및도시농촌건설부문 선진집단, 선진개인을 표창할 데 관한 결정’을 발표한 가운데 연길시도시관리행정집법국에서 직책 리행 성과와 관리 실적에 힘입어 길림성 주택및도시농촌건설부문 선진집단으로 선정되였다.
도시관리는 도시 품격과 관련되며 더우기 민생복지와 직결된다. 장기간 연길시도시관리행정집법국에서는 도시 정밀화 관리 목표를 겨냥하고 민생 수요에 초점을 맞추어 집법 강도와 온도를 겸비한 종합관리 조치를 내놓았다.
도시 면모를 정돈하는 사업 과정에서는 간선도로, 외딴 골목, 시장 주변 등 중점지역에서 도로를 점거한 경영, 점포 밖 물건 진렬, 규정을 어긴 야외 광고를 단속하는 전문행동을 경상적으로 펼치고 정밀 시책으로 도시 면모에 영향을 미치는 무질서한 현상을 해결하여 도시 면모의 ‘바탕색’을 깨끗이 했다. 도시 기반시설 관리, 보호 면에서 일상 순찰, 조사를 강화하고 신속 응답, 처리 기제를 세웠으며 도로 파손, 하수도 뚜껑 파손, 오수배출관 막힘 등 안전우환을 제때에 조사, 보수하여 시민들의 출행에 안전 방어선을 구축해주었다.
민생봉사 분야에서 특히 두드러진 성과를 거두었다. 이 국에서는 ‘울타리를 철거해 록지를 시민들에게 개방하는’ 목표에 초점을 두고 울타리 전문정비 사업을 추진하고 철거 후 생긴 공간을 미니공원이나 주차장 등 민생장소로 개조함으로써 시민들이 집문 앞에서 생태복리와 편민봉사를 누리도록 했다.
동시에 당건설로 물업관리를 인솔하는 사업을 심화하고 다양한 조치로 전문적인 물업봉사 적용률을 향상시켰으며 아빠트단지에서 입주민위원회(물업관리위원회)를 구성하도록 지도했다. 한편 물업인민조정위원회를 설립해 아빠트단지 관리 난제를 해결하여 주민들의 주거 행복감과 만족도를 효과적으로 향상시켰다.
황정파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