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전 주 네트워크안전및정보화 사업회의가 연길에서 개최되였다. 회의는 습근평 문화사상과 네트워크강국에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사상을 깊이있게 학습, 관철하고 전국 및 전 성 네트워크안전및정보화위원회판공실 주임회의 정신을 참답게 관철, 실행함과 아울러 2025년 사업을 회고, 총화하고 네트워크안전및정보화 사업이 직면한 형세를 분석하며 2026년 중점임무를 연구, 포치했다. 주당위 상무위원이며 선전부 부장, 주당위 네트워크안전및정보화위원회 부주임인 박군봉이 회의에 참석하여 연설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2025년 전 주 네트워크안전및정보화 분야는 고품질 발전을 주제로, 중화민족공동체의식 확고히 수립을 주선으로 삼고 직책을 충실히 수행하고 사업을 실질적으로 추진했으며 체계적인 사유로 네트워크 종합치리를 심화하고 최저선 사유로 네트워크 안전장벽을 다졌으며 혁신적 사유로 정보화를 통해 발전을 촉진함으로써 제반 사업에서 뚜렷한 성과를 이루었고 연변의 고품질 발전과 지속 가능한 진흥을 추진하는 데 적극적인 기여를 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2026년은 ‘15.5’가 시작되는 해이다. 네트워크안전및정보화 사업을 잘하려면 반드시 습근평신시대중국특색사회주의사상을 지침으로 하는 것을 견지하고 20차 당대회와 당중앙 20기 매차 전원회의 정신을 전면적으로 관철, 시달하며 습근평 문화사상, 네트워크강국에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사상과 습근평 총서기가 중공중앙정치국 제23차 집단학습시에 한 중요연설 정신을 깊이있게 학습, 관철하고 주당위 12기 10차 전원회의 정신을 관철, 실행해야 한다. 고품질 발전을 추동하는 것을 주제로, 중화민족공동체의식 확고히 수립을 주선으로 삼고 네트워크 생태치리를 중요한 위치에 놓으며 높은 위치에서 계획하는 것을 견지하고 높은 효능으로 통괄하는 것을 중시하며 높은 표준으로 실시하는 것을 강화하고 높은 자질의 대오를 건설하며 전 주 네트워크안전및정보화 사업의 고품질 발전으로 ‘15.5’에 좋은 국면을 개척하고 좋은 출발을 마련하며 연변이 도약, 추월에서 새로운 돌파를 실현하도록 추동하고 ‘1극 2지 3구’를 구축하는 데 강대한 인터넷 여론 지지와 믿음직한 네트워크 안전 보장, 유력한 정보화 뒤받침을 제공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체계적 관념을 견지해야 한다. 주류 사상여론으로 네트워크 공간을 선도하고 네트워크 종합치리로 네트워크 공간을 정화하며 네트워크 문명 성과로 네트워크 공간을 함양하면서 량호한 네트워크 생태를 힘써 구축해야 한다. 최저선 사유를 강화해야 한다. 네트워크 안전사업의 기반을 튼튼히 다지고 네트워크 안전보장기제와 응급처리 능력 건설을 강화하며 네트워크 안전과 데이터 안전의 장벽을 튼튼히 구축해야 한다. 발전의 기회를 선점해야 한다. 디지털 경제를 강화하고 디지털 기반을 튼튼히 다지며 디지털 봉사를 최적화하여 정보화로 경제, 사회 발전을 추진하고 인민대중에게 복지를 마련해야 한다. 당의 령도를 견지해야 한다. 기치가 선명하고 흔들림 없이 당이 인터넷을 관리하는 것을 견지하고 네트워크 의식형태 사업 책임제와 네트워크 안전사업 책임제가 에누리없이 실제적으로 실행되도록 추진해야 한다.
회의는 네트워크안전및정보화 전문사업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보인 집단과 개인에 대해 통보, 표창했다. 주교육국, 주공안국, 훈춘시당위 네트워크안전및정보화위원회판공실, 돈화시당위 네트워크안전및정보화위원회판공실이 회의에서 교류발언을 했다.
김은주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