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우리 주에는 성급 ‘전문화, 정밀화, 특색화, 참신화’ 중소기업 82개, 국가급 ‘전문화, 정밀화, 특색화, 참신화’ 작은 거인 기업 1개가 있다.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우리 주 성급 ‘전문화, 정밀화, 특색화, 참신화’ 기업은 주요 경영 업무 수입 56.94억원, 리윤 2.7억원, 납세액 4.52억원을 실현했으며 연 9056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했다.
우리 주에서 ‘전문화, 정밀화, 특색화, 참신화’ 기업 육성에 들인 노력을 보여주는 통계이다.
연변주는 ‘연변주 전문화, 정밀화, 특색화, 참신화 중소기업 단계적 육성 방안’을 제정, 실시하고 전 주 의약건강, 특색식품, 림산가공, 장비제조, 전자정보 등 우세와 전통 산업 세분화 업계의 골간기업을 둘러싸고 100개 기업 육성창고를 건립했으며 육성 강도를 높이고 국가급, 성급, 주급과 ‘종자기업’ 단계적 육성기제를 형성했다.
연변주는 기업의 발전수요를 전면적으로 조사하고 ‘한개 기업, 한개 대책’ 난제 해결 활동을 전개했다. 기업의 시장 확대를 방조했는바 ‘전문화, 정밀화, 특색화, 참신화’ 기업을 이끌고 각종 전시회에 적극 참가했다. 지난해 이래 오동세항약업, 금강산식품 등 16개 기업은 3억 2000만원의 판매수입을 증가시켰다. 기업의 디지털화, 지능화 전환을 추진했는바 성급 ‘전문화, 정밀화, 특색화, 참신화’ 기업중에 클라우드화를 한 기업이 31개에 달하고 ‘전문화, 정밀화, 특색화, 참신화’ 기업의 ‘지능화 개조, 디지털화 전환’ 프로젝트 14개를 실시했다. 기업이 연구개발 투입을 늘이는 것을 지지했는바 2023년부터 2024년까지 화룡쌍호 등 23개 성급 ‘전문화, 정밀화, 특색화, 참신화’ 기업은 195만 7000원의 연구개발 경비투입 보조금을 획득했다.
기업의 융자 난제에 초점을 맞춰 연변주는 봉사모식을 혁신하고 성, 주 금융기구와 투자, 융자기구와 련합하여 다양한 융자모식을 형성했으며 금융정책 해독, 금융상품과 봉사 선전, 대출담보 등 봉사를 상시적으로 전개하고 기업의 직접융자 경로를 넓혔으며 공업경제의 고품질 발전을 추동했다. 연변주공업및정보화국은 연변공업종합봉사플랫폼에 의탁하여 15개 금융기구를 련합한 금융봉사조를 내왔으며 ‘다위일체’, ‘다모식’, ‘다대일’의 봉사모식을 혁신적으로 건립하고 ‘한개 기업, 한개 대책’ 융자방안을 실시하여 기업의 융자난을 완화했다.
2023년 이래 전 주 지방법인금융기구는 재대출 정책자금을 리용하여 력원약업 등 ‘전문화, 정밀화, 특색화, 참신화’ 중소기업에 우대리률대출 5600만원을 지급했다.
공업및정보화부문에서는 조건에 부합되는 기업에서 ‘전문화, 정밀화, 특색화, 참신화’를 적극 신청하도록 인도하고 성급 ‘전문화, 정밀화, 특색화, 참신화’ 기업 신청 및 재확인 전문양성회를 조직하여 관련 지도를 펼쳤다. 이를 통해 기업에서는 신청 요점과 난점을 장악했고 신청 통과률과 성공률이 높아졌다.
한옥란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