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8월 26일발 신화통신 기자 풍흠연] 26일 오전, 국가주석 습근평이 북경 인민대회당에서 로씨야 두마 의장 볼로딘을 회견했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중국과 로씨야 관계는 격변하고 변혁하는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안정적이고 가장 성숙하며 가장 전략적 의미가 풍부한 대국 관계이다. 중국과 로씨야 관계의 고수준 발전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것은 량국 인민의 근본리익에 부합되며 세계 평화의 안정적인 원천이기도 한다. 올해 5월, 나는 로씨야에 대해 국빈방문을 하고 쏘련 위대한 조국보위전쟁 승리 80돐 기념 경축대회에 참석했으며 다음주에 중국은 중국인민항일전쟁 및 세계반파쑈전쟁 승리 80돐 기념 활동을 성대히 개최한다. 중국과 쏘련은 제2차세계대전의 아시아와 유럽의 주전장으로서 일본 제국주의와 독일 파쑈 침략에 맞서기 위해 막대한 민족희생을 치렀으며 2차세계대전의 승리를 거두는 데 중대한 기여를 했다. 쌍방은 전통적인 우정을 이어가고 전략적 상호 신뢰를 심화하며 여러 분야의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고 손을 맞잡고 두 나라의 안전과 발전 리익을 수호하며 글로벌남방 국가들을 단결시키고 진정한 다자주의를 고수하며 국제질서가 더욱 공정하고 합리적인 방향으로 발전하도록 추진해야 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립법기구 협력은 중국과 로씨야 새시대 전면적 전략 동반자관계에서 빠질 수 없는 구성부분이다. 쌍방이 국정운영과 립법의 경험교류를 적극 전개하고 새로운 형세하의 중국과 로씨야 전략적 협력과 여러 분야의 협력에 보다 견고한 립법보장을 제공하기를 희망한다.
볼로딘은 습근평 주석에 대한 푸틴 대통령의 친절한 문안과 량호한 축원을 전달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량국 원수의 전략적 인솔하에 로씨야와 중국 관계는 깊이 발전했으며 탁월한 성과를 거두었다. 로씨야 두마는 량국 원수의 중요한 합의를 시달하고 로씨야와 중국 립법기구의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며 량국관계가 더 많은 성과를 거두도록 추진하는 데 진력하고 있다. 80년 전, 쏘련과 중국 인민은 파쑈를 물리치기 위해 중대한 기여를 했다. 로씨야는 중국과 함께 어렵게 얻은 이 승리를 경축하고 선렬들을 기리며 손잡고 아름다운 미래를 개척할 용의가 있다.
왕의, 팽청화가 회견에 참가했다.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