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가 일전 ‘국가 기초교육 교원대오 건설개혁 시범을 벌릴 데 관한 통지’를 발부하여 상해시, 산동성, 청해성, 복건성 하문시, 호남성 상덕시, 흑룡강성 흑하시 눈강시, 절강성 온주시 구해구, 하남성 상구시 영성시, 광서쫭족자치구 계림시 려포시, 중경시 운영현 등 성과 시, 현 10개 지역에서 국가 기초교육 교원대오 건설개혁 시범사업을 전개할 데 대해 포치했다.
국가 기초교육 교원대오 건설개혁 시범사업을 실시, 가동하는 것은 당중앙, 국무원의 교원대오 건설에 대한 중대한 결책포치를 깊이있게 관철하고 교육부 등 8개 부문에서 내놓은 ‘새시대 기초교육 교원대오강화 계획중의 국가 교원대오 건설개혁 시범전개’의 관련 요구를 시달하기 위해서이다. 또한 지방에서 기초교육 교원대오 건설개혁의 새로운 사로와 새로운 조치를 탐색, 심화하는 것을 격려, 지지하고 현대 교원대오 관리체계를 다그쳐 구축함으로써 사덕이 고상하고 실무수준이 높으며 구조가 합리하고 활력이 충만된 자질 높은 전문화 교원대오를 일떠세워 교육강국 건설에 힘있는 지지를 제공하기 위한 데 취지를 두고 있다.
국가 기초교육 교원대오 건설개혁 시범에서 선택한 10개 시범지역은 동, 중, 서부의 부동한 구역을 포함하고 성, 자치구, 직할시 등 부동한 류형을 섭렵했으며 성급, 지구급, 현급 등 부동한 급별의 행정구역을 포괄했다. 동시에 인구 류입과 류출의 부동한 지역정황을 고려하고 부동한 교육발전수준을 고려했다. 일정한 대표성과 전형성을 가지고 있어 시범경험 형성 및 보급실시에 편리하도록 했다.
이번 시범사업에서는 교원대오 건설의 중점 난점 문제에 모를 박고 교원대오 건설의 전반 사슬의 협동혁신을 목표로 교원양성발전, 사덕사풍, 종합관리, 대우보장 등 종합개혁 추진을 착안점으로 각지의 교원대오 건설 정책조치 혁신을 추동하고 체계적으로 교원대오 건설개혁을 내밀게 된다.
교육부는 시범실시 과정의 추적 지도를 강화하고 시범경험과 전형사례를 제때에 총화하고 선전, 보급하여 개혁시범사업이 실제적인 효과를 거두도록 추동할 방침이다.
신화넷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