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주기상국에 따르면 이번 주 우리 주 기온은 평년 동기보다 현저히 높고 강수량은 평년 동기보다 적다.
주기상국은 이번 주 전 주의 평균기온은 평년 동기보다 섭씨 3.8도가량 높은 섭씨 11.5도 좌우이고 평균강수량은 평년 동기보다 2밀리메터 적은 5~8밀리메터가량일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주 기온의 기복이 심한편이다. 16일부터 기온이 서서히 올라가고 18일에는 낮 최고기온이 섭씨 26도에 이르게 되며 19일부터 온도가 다시 내려가기 시작한다. 또한 15일에 작은 비가 내리고 특히 훈춘시 부분 지역에는 중급 정도의 비가 내리며 20일에 또 한차례 작은 비가 내리게 된다.
주기상국은 이번 주 기온이 높고 강수량이 적어 화재발생 기상 등급이 비교적 높으므로 각 지역에서는 삼림방화 사업을 강화하고 야외 불사용을 엄격히 단속해 화재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기를 주의주었다.
또한 이번 주 두차례 강우 날씨로 인해 도로가 미끄럽고 가시거리가 짧아질 수 있으므로 관련 부문에서 교통안전 관리를 강화할 것을 요구했다.
동시에 각지에서 기온 변화에 주목해 적시에 한전을 정리하는 한편 모판 육모, 벼씨 처리 및 발아 촉진 사업을 잘 수행하기를 바랐다.
주기상국은 이번 주 기온의 기복이 비교적 심하므로 광범한 대중들은 날씨 변화에 맞추어 옷을 적당하게 입고 감기 등 질병을 잘 예방할 것을 조언했다.
전정림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