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전, 상무부 등 9개 부문에서 발표한 ‘가사봉사 소비 확대 및 업그레이드 촉진에 관한 약간 조치’를 발표해 가사봉사 공급 질 향상, 가사봉사 편의소비 촉진, 가사봉사업 지지정책 보완, 가사봉사 소비환경 최적화 등 4가지 면을 중심으로 일련의 새로운 조치를 제기했다.
◆가정수요를 위해 더 잘 봉사
‘가사+양로’ 융합 발전을 촉진하고 가사봉사기업과 지역사회 양로봉사기구가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도록 지원하여 청소, 료리, 픽업 공유 등 소비자의 가사봉사 수요를 만족시킨다. 또한 ‘개성화 수요’를 발굴하고 ‘개성화 봉사’를 제공하여 가사봉사업종이 봉사 공급을 확대하고 봉사 질을 향상시키도록 인도한다.
◆봉사 질을 더 잘 보장
새로운 조치에 따르면 전국 가사봉사 신용정보플랫폼의 기능과 봉사를 최적화하고 ‘가사신용조회’ 앱과 애플릿 인터넷이 전반 플랫폼에 관통되는 것을 가속화하며 ‘가사신용조회’와 지역 가사신용 정보플랫폼의 상호 련결을 실현한다.
◆취업을 더 안정적으로 확대
새로운 조치는 가사흥농행동을 깊이있게 전개해 가사로무의 공급과 수요 접목, 합작을 가일층 추진한다고 명확히 했다. 가사봉사군체의 곤난을 줄이기 위해 가사봉사기업과 가사봉사일군이 법에 따라 사회보험에 참여하도록 인도하고 조건에 맞는 유연성 취업 가정봉사일군이 취업지에서 사회보험에 참여하도록 추진한다.
◆봉사소비를 더한층 확대
기업에서 봉사모델을 혁신하고 소비환경을 확대하는 것을 격려한다. 례를 들어 ‘가사중개인’ 봉사모델을 통해 봉사 질을 향상시키고 온라인 인터넷플랫폼과 오프라인 지역사회 봉사지점을 결합해 전문화된 봉사를 제공하는 등이다.
중국정부넷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