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사소식: 연변 인삼의 유구한 력사를 깊이 발굴하고 연변 인삼에 더 많은 이야기와 의의를 부여하며 연변 인삼 브랜드를 구축, 전파하여 전 주 연변 인삼의 고품질 발전에 정신적인 힘을 기여하도록 추동하기 위해 우리 주에서는 인삼을 주제로 하는 공모활동을 실시하기로 했다.
공모 내용에 따르면 우리 주에서 인삼을 재배하고 사용한 력사, 인삼 채집 풍습, 인삼과 관련된 민속명절, 장백산인삼의 전설 등 요소와 결부하면서 ‘장백산인삼’ 비문, 발해국시기 인삼조공도(朝贡道) 등 연변의 독특한 인삼 력사, 문화를 충분히 발굴하고 연변 인삼에 더 많은 문화적 내포와 특별한 이야기를 부여함으로써 연변 인삼이 사람들이 마음속에 깊이 파고들고 널리 알려져 연변인삼 IP를 구축하도록 추동하게 된다.
공모는 오늘부터 5월 3일까지 이어지며 각 현(시)에서 최소 1편, 관련된 주 직속 각 부문(단위)에서 최소 2편씩 공모하게 되는데 연변 인삼을 주제로 쟝르를 제한하지 않으며 글자 수는 200자 이내로 제한하며 내용과 관련된 사진 원본을 첨부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다만 작품 내용과 관련된 력사, 데이터는 고증을 거쳐야 하고 일정한 줄거리와 가독성을 구비해야 하며 공모 작품과 사진은 반드시 원작이여야 하고 저작권, 판권 분쟁 등 법률문제와 관련될 경우 저자가 책임을 감당하게 되며 작품 가운데 국가 법률, 법규와 민족종교 정책을 위반하는 내용 및 언론이 있어서는 안된다.
요구에 따르면 각 현(시), 주 직속 각 부문(단위)에서는 앞당겨 공모작품을 제출(작품제출 이메일주소: yanbianxinwenchu@163.com)할 수 있으며 제출한 작품에 ‘연변 인삼주제 공모활동’ 투고 문구를 표시하고 저자 성명, 신분증 번호, 련계전화, 련계주소 등을 밝혀야 한다.
공모작품 가운데서 우수작을 선정하고 륙속 연변일보, 연변조간에 특별란을 설치하여 게재함과 아울러 우수작품을 심사하여 약간의 1, 2, 3등상을 선정하게 된다.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