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보장 혜민정책을 깊이있게 관철하고 기업, 사업단위 사업일군의 업무능력을 실질적으로 향상시키며 사회보장기금의 안전운행을 힘써 보장하기 위해 7월 2일부터 4일까지 연길시사회보장국은 3일간의 사회보장정책 전문양성회를 조직하여 사회보장업무의 ‘원활한 처리’를 새로운 단계로 끌어올렸다.
양성회에서 연길시사회보장국 업무골간들은 통속적이고 리해하기 쉬운 언어로 양로, 실업, 공상 보험 정책의 요점과 주의사항을 깊이있게 해석했다. 또한 퇴직년령 연기 정책, 질병 및 장애 수당 정책, 실업 지원정책, 공상대우 관련 정책 등 중점내용에 대해 전방위적이고 다각도로 분석을 함으로써 참가자들이 알아듣기 쉽고 기억하기 쉬우며 잘 사용할 수 있게 했다. 동시에 온라인 운영 절차에 초점을 맞추면서 실수하기 쉬운 업무절차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실제 사례 시연을 통해 운영규범과 위험예방 요점을 자세히 설명함으로써 참가자의 업무운영 정확도를 끌어올렸다. 이들은 또한 사회보장기금 안전경고 사례와 결부해 경고교양을 실시하여 위험예방의식을 강화하고 사회보장기금의 안전운행을 위한 사상방어선을 구축했다.
이번 교양은 범위가 넓고 목적성이 강한바 루계로 300호 기업 관련 사업일군이 참여했으며 현장에서 홍보자료 1000여부를 배포했다. 참가자들은 이번 교양은 내용이 풍부하고 수확이 크며 새로 사회보장 업무에 착수한 사업일군들이 정책요령을 빠르게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왔을 뿐만 아니라 경험자들이 루락된 부분을 보완하고 운영을 표준화할 수 있도록 강력한 지도를 제공했다고 말했다. 그들은 교양을 통해 사회보장정책 체계를 더한층 깊이있게 리해하게 되였고 온라인 업무에 대해 보다 명확한 인식을 갖게 되였다면서 향후 더 높은 기준과 더 엄격한 요구로 사회보장 업무를 잘할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연길시사회보장국 관련 책임자는 사회보장정책 선전과 업무양성 사업을 지속적으로 심화하고 봉사모식을 혁신하며 봉사채널을 넓히고 우수하고 능률적인 봉사로 사회보장정책의 정확한 착지를 추동하며 보험가입 대중의 합법적 권익을 실질적으로 수호함으로써 전 시 사회보장사업의 고품질 발전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류흠군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