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10월 10일발 신화통신]10일, 중공중앙 총서기 습근평이 조선로동당 총비서 김정은에게 축전을 보내 조선로동당 창건 80돐을 축하했다.
습근평은 축전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조선로동당 창건 80돐에 즈음하여 나는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를 대표함과 동시에 개인의 명의로 총비서 동지와 조선로동당 중앙, 전체 조선로동당 당원 및 조선인민들에게 열렬한 축하와 아름다운 축복을 전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표했다. 지난 80년간 조선로동당은 조선인민을 단합 인솔하여 분발진취하고 난관을 극복하며 조선 사회주의 사업이 기꺼운 성과를 이루도록 추동했다. 최근년간 총비서 동지는 조선 당과 인민을 령도하여 당건설을 강화하고 경제를 발전시키며 민생을 개선하는 데 진력했다. 총비서 동지를 수반으로 하는 조선로동당의 굳센 령도 아래 조선 사회주의 사업이 새로운 성과를 이루고 조선로동당 제9차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맞이할 것을 축원한다.
습근평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중국과 조선 량국은 모두 공산당이 령도하는 사회주의 국가이다. 최근년간 나는 총비서 동지와 여러차례 회담을 가지고 량당, 량국 관계의 발전을 이끌었으며 중조 친선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얼마 전 총비서 동지가 중국에 와 중국인민항일전쟁 및 세계반파쑈전쟁 승리 80돐 기념 활동에 참석했으며 나는 총비서 동지와 깊이 있는 회담을 가지고 중국과 조선 쌍방의 친선협력 관계를 가일층 발전시키기 위해 전진방향을 제시했다. 국제 정세가 어떻게 변화하든 중국과 조선 관계를 잘 수호하고 공고히 하며 발전시키는 것은 시종일관 중국 당과 정부의 변함없는 방침이다. 중국은 조선과 전략적 소통을 강화하고 실무적인 협력을 심화하며 밀접히 조률, 협동하여 중국과 조선 관계가 끊임없이 앞으로 나아가도록 추동하고 두 나라 사회주의건설 사업을 위해 봉사하며 지역 나아가서 세계의 평화와 안정, 발전과 번영을 위해 적극적인 기여를 할 용의가 있다. 조선로동당이 끊임없이 더욱 큰 성과를 이룩하기를 축원한다! 중조 친선이 만고상청하기를 축원한다!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