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7명 선진 본보기 표창
6일, 주당위 선전부, 주정신문명판공실에서 주최한 2023∙2024년도 ‘내 고장 훌륭한 이’ 발표활동이 연변라지오텔레비죤방송국에서 있었다. 주당위 상무위원이며 통전부 부장인 석기화가 활동에 참석해 ‘내 고장 훌륭한 이’들에게 시상했다.
이번 발표활동은 우리 주내 여러 분야의 선진, 본보기를 발굴하고 그들에 대한 집중적 발표와 선전을 통해 중화 전통미덕과 시대의 새로운 기풍을 선양하기 위한 데 취지를 두었다. 또 본보기의 힘으로 사회 긍정적 에너지를 불러일으키고 전민이 선과 미를 지향하며 선진이 되려는 열정을 자극해 연변의 여러 민족 대중의 문화자부심을 높이고 우리 주 고품질 발전과 민족단결진보 사업에 정신적 동력을 주입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날 주최측은 충직 기여형, 기꺼이 남을 돕는 류형, 경로효친형, 성실신용형, 정의를 위해 용감히 싸운 류형 등 5가지에 초점을 맞춰 2023∙2024년도 ‘내 고장 훌륭한 이’들을 표창한 가운데 안진거 등 81명은 2023년도 ‘내 고장 훌륭한 이’로, 전혜화 등 76명은 2024년도 ‘내 고장 훌륭한 이’ 칭호를 수여받았다. 이날 현장에서 ‘내 고장 훌륭한 이’ 선진사적 동영상을 방영했고 감동적인 사적은 현장 관객들의 열렬한 박수갈채를 받았다.
근년에 우리 주는 부단히 정신문명 건설 사업을 심화하여 부단히 새로운 발전, 새로운 성과를 이루었는데 ‘내 고장 훌륭한 이’ 평의 활동은 정의를 선양하고 긍정적 에너지를 전파하는 중요한 담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발표활동은 본보기인 ‘훌륭한 이’들에 대한 표창일 뿐만 아니라 전 주 대중들이 본보기를 따라배우고 분발하여 전진하도록 격려하는 생동한 실천이기도 하다.
추춘매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