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력설을 맞아 연길시적십자회는‘적십자회 만가에 사랑을 전달’ 활동을 펼치고 연길시 1050가구의 가정형편이 어려운 가정에 위문품을 전달했다.
‘적십자 만가에 사랑을 전달’ 활동은 중국적십자회에서 해마다 음력설기간 진행하는 적십자 구호활동이다. 연길시적십자회에서는 ‘적십자 봉사로 매 가정에 사랑 전달’을 주제로 적극적으로 물품을 모금하여 쌀, 식용유 등 19만원에 달하는 구호물품을 마련하였으며 이 애심물자는 연길시 1050가구의 저소득층, 장애인 등 생활형편이 어려운 약소계층 가정에 전달되였다.
1월 28일, 연길시적십자회 사업일군들과 자원봉사자들은 팀을 나누어 약소계층 가정들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는 한편 생활상황과 어려움에 대해 상세하게 료해한 후 긍정적인 마음을 유지하고 삶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도록 격려했다.
연길시적십자회는 또 20가구의 가정형편이 특히 어려운 가정에 중국적십자회에서 지급한 가치가 약 6000여원에 달하는 애심물자를 전달하여 이들이 따뜻하고 평화롭게 설날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왔다.
연길시적십자회 책임자는 이번 애심활동을 통해 더욱 많은 이들이 약소계층을 돕고 배려하는 데 동참하고 사회적으로 긍정적인 분위기를 조성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내비쳤다.
김란화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