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룡정시에서는 과학기술 인재, 과학기술 대상 기획, 혁신 주체 육성 등 관건 고리에 초점을 맞춰 정확하게 힘을 발휘하고 세가지 조치를 병행하면서 과학기술 혁신과 기업, 향진발전의 심층 융합을 지속적으로 추동하고 있다.
과학기술 인재에 초점을 맞춰 혁신 력량 버팀목을 공고히 다졌다. 과학기술 인재를 룡정시 과학기술 혁신 능력 향상을 위한 중요한 기초 버팀목으로 삼고 과학기술이 향촌진흥에 조력, 과학기술이 기업의 혁신 발전을 돕는 주요한 목적에 초점을 뒀다.
과학기술 특파원이 향촌활동에 대한 봉사를 깊이 전개했다. 15명의 ‘세개 구역’ 과학기술인재와 30명의 과학기술 특파원에 의거해 과학기술 교육 및 기술 지도 사업을 펼쳤다. 집중 기술강습회, 현장 기술지도 등을 통해 36개 마을에 재배와 사육에 관련된 기술지도와 자문봉사를 제공했다.
‘과학기술 혁신 전문인재’가 기업에 심입해 봉사하는 사업을 힘껏 추진했다. 길림성과학기술혁신전문인제도의 지원 정책과 직무 리행 요구를 깊이있게 해독해 기업의 기술연구 방향과 일치한 인재가 기업과 정확하게 맞물리도록 지도하고 신고의 표적성과 통과률을 향상시켰다. 도합 7명의 과학기술 인재를 추천하고 항흥목업 등 6개 기업과 성공적으로 접목해 ‘과학기술 혁신 전문 인재’를 인정했고 성급 보조금 70만원을 승인받아 기업에 입주해 과학기술 봉사를 펼쳤다.
과학기술 대상 선도에 초점을 맞춰 혁신 버팀목 능력을 강화했다. 과학기술 대상 육성을 기업 혁신 추동의 중요한 수단으로 삼고 기업의 과학기술 협력, 과학기술 혁신, 성과 전환을 추진해 핵심 경쟁력을 제고하도록 도왔다.
과학기술 대상을 알심 들여 기획했다. 중점적으로 룡정시 의약과 규모이상 공업 기업이 과학기술 연구 개발, 성과 전환, 플랫폼 건설과 같은 류형의 대상을 계획하도록 지도했다. 사환오강 등 3개 기업을 조직해 성 및 주 과학기술 대상 4개를 신청했고 46.1만원의 과학기술 자금을 비준받아 기업의 과학기술 혁신 활동을 든든하게 뒤받침했다. 길직창업단지는 성공적으로 룡정시 첫번째 성급 과학기술발전계획부화기류 대상으로 평의되여 지역의 과학기술 기업 육성에 동력을 불어넣었고 룡정시 과학기술 혁신 발전 방향을 선도하고 있다.
대상 검수 관리를 강화했다. 2020년부터 2023년까지의 주급 대상 검수 사업을 착실히 펼쳐 대상의 연구개발 성과, 자금사용 정황, 기술지표 달성 상황 등 내용을 중점적으로 심사했다. 조약약업 등 6개 기업이 참가한 검수 답변에서 모두 순조롭게 검수를 통과했다.
과학기술 기업 배육에 초점을 맞춰 혁신 주체의 지위를 강화했다. 과학기술형 중소기업에서 첨단기술 기업으로 단계적 육성 체계를 구축해 혁신자원이 기업에 집결되도록 추진하고 기업 혁신발전의 기반을 다졌다. 과학기술형 중소기업을 적극 육성했다. 혁신 잠재력과 발전 활력이 있는 중소기업을 겨냥해 기술형 중소기업 평가 방법, 연구개발 비용 가산 공제 등 기업 혜택 정책을 해독하고 기업이 2025년도 기술형 중소기업 평가 사업을 펼치도록 지도했다. 화야환경 등 12개 기업이 이미 통계에 포함되였고 이노등 등 7개 기업에서 과학기술형 중소기업 보조금 7000원을 지원받았다.
첨단기술 기업을 중점적으로 육성했다. 이미 인증된 첨단기술 기업에 대한 추적 봉사를 강화하고 전 시 5개 첨단기술 기업을 조직해 첨단기술 속보와 첨단기술 기업 년간보고 신고 사업을 전개했으며 초선 등 첨단기술 자격이 곧 만료되는 3개 기업을 도와 첨단기술 편제 사업을 펼쳤다. 초선 등 3개 기업에서 이미 첨단기술 자격을 연장했고 대지단판은 지난 2024년에 처음으로 첨단기술 기업 보조금 10만원을 승인받았다.
전정림 기자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