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정부 등 8개 부문이 최근 련합으로 ‘양로봉사 경영주체 육성과 은발경제발전 촉진에 관한 약간의 조치’를 발부했다. 이는 브랜드화 건설, 공급수요 플랫폼 구축, 발전환경 개선 등 면에 초점을 맞추고 14개 구체 조치를 출범해 양로봉사 경영주체를 더한층 육성하고 은발경제발전을 촉진하기 위해서이다.
우리 나라 은발경제는 발전 잠재력이 거대하고 전망이 광활하다. 2024년말까지 전국 60세 이상 로년인구는 3억 1000만명에 달하고 2035년에 이르면 4억명을 넘어설 것이며 은발경제 규모가 30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측된다. 양로봉사 상표 브랜드 육성은 은발경제 고품질 발전 촉진에 매우 중요하다.
“체인화 양로봉사 경영주체가 브랜드 특색이 있는 표식편액을 설치하는 것을 지지한다”, “성급 민정부문이 각류의 양로봉사 경영주체 명칭 및 간판을 규범화하는 것을 격려한다”,“우수한 양로봉사 브랜드를 선택해 중국 소비명품 진영에 포함시킨다”…
양로봉사 경영주체가 브랜드를 빛내고 브랜드를 키우는 것을 격려해 브랜드의 부각, 보호, 보급으로부터 전방위적인 인도와 지지를 줌으로써 양로봉사령역의 유명브랜드를 육성하고 선두기업을 장대시키는 데 명확한 정책경로를 제공해야 한다고 문건에서는 약간의 조치를 명확히 제기했다.
절강성에서는 성급 은발경제산업단지를 건설했고 은발경제 생산량이 28억원에 육박했다. 섬서성에서는 2년 련속 은발경제 산업목록을 발부하고 9개 류의 로인적합형 제품을 이구환신 범위에 포함시켜 소비를 이끌었는데 12억원에 근접했다… 각지에서 은발소비 공급수요의 걸림돌을 부단히 뚫으면서 단계적 성과를 거두었다.
방대한 로인군체 및 갈수록 풍부하고 다원화되고 있는 양로봉사 수요에 직면해 어떻게 은발소비 잠재력을 일층 더 방출하고 로년우호 소비환경을 조성할 것인가? 이는 하나의 ‘필답제’로 되였다.
양로봉사와 로인적합형 제품 공급을 최적화하는 면에서 양로봉사기구에서 체인화 운영으로 사회구역이 지지하는 재택양로를 발전시키도록 인도할 것을 제기하였다. 로인들에게 적합한 화장품을 연구 개발하고 저당류, 고단백, 씹기 쉬운 등 로인들에게 적합한 식품을 연구 개발하는 것을 격려한다. 공급과 수요 접목 플랫폼을 구축하는 면에서 대형 상업종합체, 체인슈퍼마켓 등에서 로인적합 소비전문구역을 개설하고 로인들의 온·오프라인 소비에 편리하게 하는 것을 지지한다.
근년에 우리 나라는 토지, 세수, 인재, 자금 등 면에서 많은 우대정책을 출범했고 각종 양로봉사 경영주체 특히 민영경제가 쾌속적으로 발전 장대해졌다.
2025년말까지 전국 양로기구는 4만 1700개, 종사자는 72만 2000명에 달한다. 그중 민영 및 공건(公建)민영 양로기구가 71.9%를 차지한다. 사회력량이 양로봉사 다원화 공급의 주력군이 되였다고 할 수 있다.
규범적이고 질서 있으며 활력 넘치는 양로봉사 시장생태를 일층 구축하기 위해 문건은 공평경쟁환경 조성, 정무봉사 보완, 안정운영 지지 등 면에서 일련의 실질적인 조치를 제정했다. 양로봉사대상 정부구매 등 고리에서 ‘유리문’ 등 암묵적 문턱으로 외지 량질 양로봉사기구의 착지경영 배척을 두절해야 한다고 명확히 제기했다. 양로봉사령역 전자증명 응용과 전국 통일 교류인정을 탐색, 실행하여 ‘데이터로 오가고 기업은 적게 뛰여다니도록’ 해야 했다. 또 양로봉사기구 행정검사방식을 합리하게 확정할 것을 요구했다.
신화사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