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시 양로봉사 조례>가 일전 북경시 제16기 인민대표대회 제4차 회의에서 채택되여 7월 1일부터 시행될 예정이다. <조례>는 시장주체가 충분히 개방되고 공평하게 경쟁하며 고능률, 규범화된 상업화 양로기구를 건설하는 것을 격려한다고 명확히 밝혔다.
2024년말까지 북경시 60세 이상 상주인구는 514만명으로 상주 총인구의 23.5%를 차지한다. 북경시 인구 고령화 진척이 가속화됨에 따라 고령, 기능 인지상실 로인들의 돌봄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조례>에 근거해 북경시는 구 양로봉사지도중심, 가두(향진) 양로봉사중심, 사회구역(촌) 양로봉사소의 3급 양로봉사망을 건립, 건전히 할 계획이다. 재택을 토대로, 사회구역을 의탁으로, 기구를 전문 지지로 하고 의료양로를 결합한 양로봉사 공급 국면을 형성한다.
북경시, 구정부는 응당 양로봉사 산업발전 부축정책을 건전히 하고 보완하며 양로봉사 시장질서를 규범화 하고 각류의 시장주체가 양로봉사에 참여하는 것을 지지하고 다차원, 다양화의 양로봉사 수요를 만족시켜야 한다고 <조례>에서 명확히 밝혔다.
기구 양로봉사 면에서 <조례>는 북경 각 구정부가 투자해 적어도 한개의 공영 양로기구를 흥기시켜 조건에 부합되는 로인들에게 최저 보장성 공양봉사를 제공해야 함을 명확히 했다. 시장주체가 충분히 개방되고 공평경쟁, 고능률, 규범화된 상업화 양로기구를 건설하는 것을 격려해야 한다.
의료양로 봉사 면에서는 의료양로결합 사업기제를 건전히 하고 의료위생봉사가 양로봉사와의 정책체계, 봉사제도, 업무절차 등 면에서 조화로운 련결을 강화할 것을 요구했다. 조건을 갖춘 양로기구가 법에 따라 진료소, 의무실 등 내설의료기구를 설치하거나 기타 의료위생기구를 설립하는 것을 지지한다. 의료위생기구가 양로기구내에 의료봉사 역참을 설치하거나 법에 따라 양로기구를 설립하고 로인들에게 의료양로결합봉사를 제공하는 것을 격려한다. 조건에 부합되는 양로기구 및 내설의료기구 등을 기본의료보험, 장기간호보험 등 지지범위에 포함시킨다.
중국신문넷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