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정부 16기 14차 상무회의 소집

2023-02-23 08:34:37

22일, 주당위 부서기이며 주장인 홍경이 주정부 16기 14차 상무회의를 소집, 사회했다. 회의는 습근평 총서기가 중앙농촌사업회의에서 한 중요연설 정신과 성당위 농촌사업회의 정신을 전달, 학습하고 ‘연변주 고표준 농전 계획(2021년-2030년)’, ‘연변주 국가식품안전시범도시 건설 평가검수사업 실시방안’, ‘연변주 체육 교육 융합 심화로 청소년 건강발전을 촉진할 데 관한 실시방안’,‘연변주 중소학교 당조직이 령도하는 교장책임제를 제정할 데 관한 실시방안’, ‘연변주 제2륜 성급 생태환경보호독찰보고 정돈개조 관철 시달 방안’을 심의 및 원칙상에서 통과했으며 훈춘철도변민호시무역소 설립, 훈춘동북아국제상품도시에서 시장구입무역방식시점을 펼치는 등 사업을 연구하고 각기 절차에 따라, 보고, 동록 혹은 심의에 제청하기로 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습근평 총서기가 중앙농촌사업회의에서 한 중요연설 정신을 참답게 학습, 관철하고 농업강국을 건설하는 목표를 확고히 하며 향촌진흥을 중심으로 한 ‘3농’ 제반 사업을 잘 틀어쥐여야 한다. 성당위 농촌사업회의 요구를 시달하고 농업강성을 다그쳐 건설하는 것을 인솔로 삼아 ‘농업현대화 선줄군’ 중임을 견결히 떠메야 한다. 주당위 농촌사업회의 포치에 따라 량식안전을 보장하고 농업산업집군을 육성하며 향촌건설행동을 추진하고 중점변경촌건설을 강화하며 농촌 ‘화장실혁명’을 심화하는 등 사업을 중점으로 틀어쥐여 연변특색이 있는 농업, 농촌 현대화 길을 개척해야 한다. 고표준 농전 건설을 순차적으로 추진하고 농전건설 질과 수준을 높여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연변 경기체육 우세종목과 민족전통체육 종목이 교정에 진입하는 것을 견인으로 삼아야 한다. 빙설, 축구를 중점으로 표준화, 규범화, 고품질의 청소년 체육봉사체계를 다그쳐 구축하고 체육전문인재, 장소시설 등 면의 보장 강도를 높이며 체육과 교육의 융합을 부단히 심화하여 청소년의 건강한 발전을 촉진해야 한다. 중소학교 당조직이 령도하는 교장책임제를 제정해야 한다. 대담하게 개혁 혁신하고 좋은 경험과 좋은 방법을 제때에 총화하고 보급하여 중소학교에서 학교를 꾸리고 학교를 치리하며 글을 가르치고 인재를 육성하는 전반 과정의 각 면에 당의 령도를 관철시켜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습근평 생태문명사상을 깊이있게 학습, 관철하고 생태환경보호 독찰 반영 문제 정돈개조를 고도로 중시하며 개성문제와 공성문제 명세서에 대조하여 정돈개조 방안을 참답게 제정하고 정돈개조 조치, 분공책임과 시간제한을 명확히 하며 장기적이고 효과적인 사업기제를 건립 보완하고 상시화 추적감독을 강화하여 정돈개조 임무를 기한내에 고품질로 완수하도록 확보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국가식품안전시범도시 건설사업을 고도로 중시하고 방안 분공과 국가, 성의 관련 요구에 따라 식품안전 ‘두가지 책임’을 세밀하게 시달하며 전방위, 다양화적으로 식품안전과 건설사업 선전을 강화하고 사회 료해도와 대중 인정도를 전면적으로 제고하며 건설사업을 지지하고 건설사업에 참여하며 건설사업에 봉사하는 량호한 분위기를 형성해야 한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철도호시무역소의 운수량이 크고 편리하고 우혜적인 우세를 충분히 발휘하여 도로 철도 상호보완 무역플랫폼을 다그쳐 구축하여 호시무역 업무를 안정적으로 하게 전개해야 한다. 정책 지지를 적극 틀어쥐고 시장 구입 무역방식 시점 사업 시달을 다그쳐 추진하며 시장 구입 무역 규모를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높은 수준의 대외개방을 추동하는 데 더 큰 기여를 해야 한다.

회의는 또 기타 사항을 연구했다.

  한옥란 기자

  •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주소:중국 길림성 연길시 신화가 2호 (中国 吉林省 延吉市 新华街 2号)

신고 및 련락 전화번호: 0433-2513100  |   Email: webmaster@iybrb.com

互联网新闻信息服务许可证编号:22120180019

吉ICP备09000490-2号 | Copyright © 2007-

吉公网安备 22240102000014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