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분기 경제 발전의좋은 출발을 힘써 이룩해야
호가복 2023년 전 주 경제운행분석정례회의 제2차 회의에서 강조 홍경 연설 장태범 강방 참석

2023-02-27 08:38:55

24일, 성당위 상무위원이며 주당위 서기인 호가복의 사회하에 2023년 전 주 경제운행분석정례회의 제2차 회의가 소집되였다. 그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20차 당대회 정신을 깊이 관철하고 중앙경제사업회의와 성당위 경제사업회의 포치요구를 참답게 시달하며 목표를 향해 전력 투구하고 기회를 포착하여 기세를 몰아 일을 완수하여 1.4분기 경제 발전의 좋은 출발을 힘써 이룩하는 것으로 한해 목표, 임무를 실현하는 데 토대를 잘 닦고 주동을 쟁취해야 한다. 주당위 부서기이며 주장인 홍경이 회의에 참석해 연설하고 주인대 상무위원회 주임 장태범, 주정협 주석 강방이 회의에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전 주 주요 경제지표 1월-2월 예상 완성 상황 및 1.4분기 예측 상황 영상을 방영하고 주 발전및개혁위원회, 공업및정보화국, 재정국, 상무국 주요 책임자가 1월-2월 전 주 고정자산투자와 대상건설, 공업경제, 재정운행 등 상황 및 1.4분기 예측 분석, 다음단계 사업배치에 대해 회보했다. 각 현, 시 당위 주요책임자가 1월-2월 경제운행 상황, 1.4분기 사전분석 및 다음단계 사업배치에 대해 회보함과 아울러 난관공략을 펼치고 발전을 다그칠 데 대해 신심과 결심을 표했다. 주당위 상무위원, 상무부주장인 소경화가 사업요구를 제기했다.

호가복은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1.4분기는 한해 경제발전의 ‘풍향계’로서 1.4분기 경제사업을 착실히 잘하는 것은 심리 예기를 개선하고 발전 신심을 제고하고 한해 목표, 임무 완성을 확보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각 현, 시, 각 부문은 년초부터 경제운행이 강력하게 회복되는 량호한 추세를 잘 유지하고 문제의식, 목표의식, 결과의식을 견지하며 주요지표를 예의주시하고 분석, 연구, 판단을 강화하며 정책조치를 조정하고 사업시달을 단단히 틀어쥐여 1.4분기 경제발전의 좋은 출발을 이룩하도록 확보해야 한다.

첫째, 대상건설을 꾸준히 잘 틀어쥐여야 한다. ‘대상이 관건’이라는 리념을 확고히 수립하고 올해 고정자산투자 목표, 임무를 예의주시하며 시공 예정 기일을 맞추고 시간대를 단단히 틀어쥐고 작전도에 따라 시공하며 집중 착공한 봄철 대상을 뚜렷이 잘 틀어쥐고 심사에 통과한 일반 채무, 전문 채무 대상을 능률적으로 추진하고 양수에너지축적발전소, 가택에너지비축전지, 태택리튬전지 등 전체 국면에 영향 주는 중대산업대상을 틀어쥐며 연길공항 이개축, 장춘-도문 철도연길역 이개축, 변강개방 관광 대통로, 훈춘-방천 고속도로 등 중대기초시설 대상을 착실히 추진하고 총괄, 협조하여 대상건설중의 난점, 막힌 점 문제를 백방으로 해결하며 사업량, 실물량, 투자량 ‘세가지 동시 향상’을 추동해야 한다.

둘째, 백방으로 공업성장을 안정시켜야 한다. 공업운행중의 각종 변량요소를 충분히 고려하고 ‘큰 것을 틀어쥐고 작은 것을 부축하고 새로운 것을 육성’하는 데 총괄적으로 힘을 내는 것을 견지하고 ‘한개 기업, 한개 시책, 한개 전담’을 실시해 중점기업 발전을 추동하며 분급, 분류해 규모이상 기업을 위해 봉사하고 재정과 세무, 금융, 세금 감면, 비용 절감, 기업 원조, 일터 안정 등 면에서 알맞게 기업을 도와 기업에 따스함을 전하는 조치를 취하며 기업이 시장을 개척하고 주문을 얻어내고 대상을 접목하고 제품을 개발하고 신기술을 도입하도록 적극 도와주고 기업생산능력 방출과 생산배치 계획에 영향 주는 등 문제를 확실해 해결하여 공업의 ‘안정기’, ‘주추돌’ 역할을 일층 잘 발휘해야 한다.

셋째, 종합적으로 시책하여 소비를 회복하고 늘여야 한다. 소비잠재력을 발굴하고 소비조건을 개선하고 소비정경을 혁신하는 데 초점을 맞춰 개학 시즌, 3.8부녀절, 5.1로동절 등 계렬 주제 판촉활동을 정밀하게 조직하고 주택, 자동차, 가전 등 분야를 둘러싸고 소비쿠폰을 정밀하게 투입하며 주택구매보조, 세금비용우대 등 정책지지 강도를 높이고 연길문화창의단지, 안도장백산문화관광신구역 건설을 착실하게 추진하며 관광집산중심 봉사기능을 보완, 향상하고 소비를 일층 자극하고 시장을 활성화해야 한다.

넷째, 대외무역 공간을 백방으로 확장해야 한다. 대외무역 기업 발전을 크게 부축하고 RCEP경제무역규칙을 적극 접목하며 훈춘철도통상구 운송능력, 운송량을 늘이고 중국-유럽 화물운수렬차와 대내무역 대외운수 항로의 효과적 접목을 추진하며 완성차, 중고차, 전자제품 등 수출 규모를 안정적으로 제고하고 보세창고, 해외창고, 시장구입무역 등 신업태를 적극 육성하여 대외무역의 새로운 성장점을 형성해야 한다.

다섯째, 투자유치를 꾸준히 잘 틀어쥐여야 한다. ‘투자유치로 영웅을 평가하고 대상건설로 성패를 평가하는’ 뚜렷한 방향을 확고히 수립하고 ‘무에서 유를 창조하고 유에서 새로운 것을 창조하는’ 사업을 힘써 잘하며 투자유치 목표구역과 업종 선두기업을 정밀하게 확정하고 기업에 의한 투자유치, 지역에 머물러 진행하는 투자유치, 행사와 축제에 의한 투자유치 등 투자유치방식을 령활하게 활용하고 ‘일괄식’ 봉사와 ‘세트식’ 봉사, ‘방문’ 봉사를 잘하며 투자유치 제반 우대정책에 대한 승낙을 엄격히 지켜 더욱 많은 량질 대상이 연변에 정착하도록 유치해야 한다.

홍경은 연설에서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경제운행 검측을 잘해야 한다. 주요 경제지표 영향요소에 대한 분석, 연구, 판단을 강화하고 제때에 대응조치를 취해야 한다. 투자를 안정시켜야 한다. 전문채권 지지를 전력으로 얻어내고 투자유치 강도를 높이며 중점대상과 합작 계획 사항을 정밀하게 정리하고 투자 후속력을 확실히 증강해야 한다. 공업을 틀어쥐여야 한다. 기업 자금, 용지, 전기사용, 일군 고용 등 면에 대한 봉사와 정책 공급을 강화하고 공업 ‘기본면’을 안정시켜야 한다. 소비를 촉진시켜야 한다. 당면 소비 회복 추세를 파악하고 문화관광 소비견인을 두드러지게 하며 더욱 많은 새로운 성장점을 힘써 형성해야 한다.

주급 관련 지도자, 주당위, 주정부 관련 부비서장, 주 직속, 연변주재 중앙, 성 직속 관련 부문과 단위 주요 책임자, 각 현, 시 당위와 정부 주요 책임자, 정부 분관 책임자, 주내 각 개발구 관리위원회 주요 책임자가 회의에 참가했다.

현진국 기자


  •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주소:중국 길림성 연길시 신화가 2호 (中国 吉林省 延吉市 新华街 2号)

신고 및 련락 전화번호: 0433-2513100  |   Email: webmaster@iybrb.com

互联网新闻信息服务许可证编号:22120180019

吉ICP备09000490-2号 | Copyright © 2007-

吉公网安备 22240102000014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