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들이 신변의 새 변화 느끼고 아름다운 새 생활을 누리게 해야
호가복 연길서 조사연구시 강조 홍경 참가

2023-04-17 08:50:48

15일, 전당적으로 조사연구를 크게 흥기시킬 데 관한 당중앙의 결책, 포치를 관철, 시달하고저 성당위 상무위원이며 주당위 서기인 호가복이 연길시에서 ‘연길 록화 미화’ 행동, 도시구역 개조 및 승격, 도시건설 중점대상 진척 등 상황에 대해 조사연구를 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연길시에서는 인식을 더한층 제고하고 공감대를 응집하며 황금기를 틀어쥐고 용감하게 담당하고 역할을 발휘하여 ‘연길 록화 미화’ 행동을 고품질, 고능률적으로 추동하고 관리에 ‘수를 놓는’ 공력을 들이고 도시 ‘정밀화’를 잘 그려내 여러 민족 대중들이 신변에서 새로운 변화를 느끼고 아름다운 새 생활을 누리게 해야 한다. 주당위 부서기이며 주장인 홍경이 조사연구에 참석했다.

호가복은 우선 연길시남출입구 교환로구간대상 현장을 찾아 선전판넬에 결부해 대상계획과 설계리념을 자세하게 료해하고나서 공사의 진척 상황을 시찰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도시출입구는 도시형상을 과시하는 ‘창구’이며 ‘연길 록화 미화’ 공간구도의 중요한 지점이기도 하다. 실정에 맞게 대책을 세우고 특색을 부각시키는 원칙을 견지해 불법건축물 철거, 도로주변 환경정비 등 사업을 다그쳐 추진하고 록화묘목과 경관조형을 과학적으로 배치하며 민속요소와 지역문화를 전체적인 풍격에 유기적으로 융합시킴으로써 관상성, 예술성과 지상표지성을 높이고 변별도를 구비한 경관식 교통중추지를 힘써 구축해야 한다.

현재 연길시에서는 유원지, 광장과 록지공원대상 건설을 순차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호가복이 소화유원지, 단청유원지 대상 현장을 찾았을 때 현장에는 기계의 동음이 울리고 차량이 실북 나들듯 오가는 가운데 작업일군들이 시공진척을 다그치고 있었다. 그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도시공원 건설을 다그치는 것은 대중의 생활여건을 개선하고 도시기능을 보완하며 도시내실을 풍부히 하고 도시품위를 높이는 데 중요한 의의를 가지고있다. 알심들여 계획, 설계하고 ‘수를 놓는’ 공력을 들여 경관소품, 화초식물, 부대시설 등을 설치하는 방식으로 공공장소의 리용과 자연생태의 상호 융합을 추동함으로써 외관이 아름답고 기능이 다양한 도시공원을 힘써 건설해 시민들의 다원화된 레저 수요를 더 잘 충족시켜야 한다. 능률 의식을 강화해야 한다. 늦출 수 없고 기다릴 수 없고 미룰 수 없는 긴박감으로 시공 황금기를 틀어쥐고 록화개조, 환경개선 등 사업을 일괄 추진하며 질과 량을 확보하는 전제하에 훌륭하고도 빠른 시공을 보장하여 유원지, 광장, 록지공원을 기한내에 대중들에게 선보여야 한다.

호가복은 로후아빠트단지에 대한 록화승격 진척 상황을 줄곧 념려했다. 그는 부슬부슬 내리는 가랑비를 무릅쓰고 선후하여 군민아빠트단지, 수도물아빠트단지에서 이곳 주민들과 사회구역 사업일군들과 친절하게 교류하면서 아빠트단지의 록화 승격, 개조 상황을 자세히 둘러보았다. 호가복은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로후아빠트단지의 록화 승격, 개조는 도시 기능과 질을 승격하는 관건이다. 문제의식, 효과의식을 견지하고 가두, 사회구역의 직능역할을 확실하게 발휘시키며 격자화, 정밀화 관리모식을 시행해야 한다. 자원을 통합하고 책임을 다지며 도로록화, 환경정비, 불법건축물 철거 단속 등 사업을 착실히 전개하고 록지면적을 더한층 증가하고 생태공간을 확대함으로써 시민들의 ‘창문을 열면 록지가 보이고 공원이 바로 옆에 있는’  희망이 현실로 되게 해야 한다.

조사연구 과정에서 호가복음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연길 록화 미화’ 행동은 전 주의 호감도와 영향력을 제고하고 발전의 소프트 파워를 증강하며 거주환경을 개선하고 생활 질을 높이는 데 중대한 의의를 가지고 있다. 연길시는 ‘연길 록화 미화’ 행동을 시행하는 주체로 정치적 책임감과 사업의 긴박감을 더한층 강화해야 한다. 목표임무에 초점을 맞추고 시간대를 파악하여 난관을 공략하는 데 전력을 다 함으로써 중점 구역, 도로, 지점의 록화, 미화 사업이 조속히 형상을 드러내고 성과를 내도록 추동해야 한다. 식수록화 사업을 다그쳐야 한다. 적당한 묘목, 화훼를 정선해 재배하고 묘목의 종류, 수량 및 분포지역을 과학적으로 계획하며 록화, 미화 경관효과, 실용기능과 관리원가를 종합적으로 고려하고 고표준 재배, 정밀화 작업, 과학적 관리보호를 확실하게 실현함으로써 록화량 증가와 록화효과의 유기적인 통일을 이루어야 한다. 정품 공사에 공들여야 한다. ‘정밀화’ 리념을 견지하고 ‘연길 록화 미화’ 행동을 도시 재개발 행동, 로후아빠트단지 개조 등에 결부시키며 도시 3개 출입구 및 부르하통하, 연집하 2개 생태회랑 등 중점대상 건설을 잘하고 랜드마크 정품거리, 유원지, 광장과 록화, 미화 경관을 구축하며 민속특색, 시대특징을 녹여내는 데 중시함으로써 도시 ‘형상’이 더 우수해지고 ‘분위기’가 더 짙어지도록 진력해야 한다. 시간관념을 강화해야 한다. 계획, 인솔을 견지하고 목표임무에 대비해 기한내 완수 리스트를 작성하며 제반 공사건설을 질서적으로 추진해 한패의 대상을 계획, 건설하고 또 한패의 대상을 개조, 승격함으로써 도시의 거주적합도와 쾌적지수를 부단히 높여 여러 민족 대중들의 생활이 더 편리하고 편안하며 즐겁도록 해야 한다.

주지도자 장길봉과 주 직속 관련 부문 및 연길시 주요 책임자들이 조사연구에 참석했다.

  류전국 기자

  •  
  • 많이 본 기사
  • 종합
  • 스포츠
  • 경제
  • 사회

주소:중국 길림성 연길시 신화가 2호 (中国 吉林省 延吉市 新华街 2号)

신고 및 련락 전화번호: 0433-2513100  |   Email: webmaster@iybrb.com

互联网新闻信息服务许可证编号:22120180019

吉ICP备09000490-2号 | Copyright © 2007-

吉公网安备 22240102000014号